닫기

글로벌이코노믹

‘63초 자기소개 동영상’으로 한화생명 입사한다

공유
0

‘63초 자기소개 동영상’으로 한화생명 입사한다

한화생명은 23일부터 2017년 상반기 일반직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한화생명 차남규사장(사진 왼쪽에서 여섯 번 째)가 2016년 신입사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생명은 23일부터 2017년 상반기 일반직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한화생명 차남규사장(사진 왼쪽에서 여섯 번 째)가 2016년 신입사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젊은 한화로 새롭게 발돋움한 한화생명이 미래를 이끌어갈 뉴페이스를 기다리고 있다.


한화생명은 오는 23일부터 2017년 상반기 일반직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4월 3일까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영업관리, 경영지원, 상품계리, 자산운용, 금융IT 총 5개 부문에서 00명을 채용한다.

지원서 접수→서류심사→1차 실무면접→2차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1차 실무면접에서는 기존 금융에세이 작성을 대신해 금융/경제이해력 Test를 실시한다. 6월말 최종합격자 발표 후 7월 초에 입사하게 된다.

한화생명은 2017년 ‘젊은 한화에서 미래금융인재를 꿈꾸다’라는 채용 슬로건을 새롭게 내세웠다. 이에 맞는 창의성과 다양성을 지닌 인재 발굴을 위해 특별전형도 실시한다.

‘63초 자기소개 동영상 특별전형’이 있다. 직접 제작한 63초 분량의 동영상으로 서류심사를 대체한다. 지원자는 자기소개서 대신 자신만의 방식으로 지원동기, 직무 관련 역량, 입사 후 포부 등을 동영상을 통해 표현하면 된다. 단, 일반전형과의 복수지원은 불가능하다.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배사원의 친절한 직무설명도 볼 수 있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