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볼보 90시리즈의 마지막 모델 '더 뉴 볼보 크로스 컨트리' 출시

공유
0

볼보 90시리즈의 마지막 모델 '더 뉴 볼보 크로스 컨트리' 출시

볼보자동차의 더 뉴 볼보 크로스 컨트리이미지 확대보기
볼보자동차의 더 뉴 볼보 크로스 컨트리
[글로벌이코노믹 천원기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1일 '더 뉴 볼보 크로스 컨트리'(Cross Country)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사전계약 판매를 진행한다.

크로스 컨트리는 세단과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의 장점을 결합한 볼보만의 새로운 세그먼트로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러'(Swedish Lifestyler) 콘셉트로 개발됐다.
크로스 컨트리는 '올 뉴 XC90', '더 뉴 S90'에 이어 볼보가 국내에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90 클러스터 기반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볼보의 새로운 엔진계통인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2.0리터 4기통 D5 트윈터보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대출력 235마력, 최대토크 48.9 kg·m 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세계 최초 지능형 연료분사 기술인 i-ART와 터보의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파워펄스(Power Pulse)를 적용해 강력한 성능에 효율성까지 확보했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크로스 컨트리는 여가생활이 다양해지고 있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모델로, 특히 4계절의 날씨와 산지가 많은 한국에서 진가를 발휘할 것"이라며 "볼보만의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가 집약된 크로스 컨트리를 통해 한국시장에서 새로운 세그먼트 영역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크로스 컨트리'와 '크로스 컨트리 프로'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6990만원, 7690만원이다.

천원기 기자 000wonk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