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코다 등 폭스바겐그룹, 해외서 잇단 리콜

공유
0

스코다 등 폭스바겐그룹, 해외서 잇단 리콜

폭스바겐과 스코다 등 폭스바겐그룹 산하 자동차 회사들이 해외에서 잇따라 리콜된다. 사진은 폭스바겐 로고. 폭스바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폭스바겐과 스코다 등 폭스바겐그룹 산하 자동차 회사들이 해외에서 잇따라 리콜된다. 사진은 폭스바겐 로고. 폭스바겐=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원기 기자] 폭스바겐과 스코다 등 폭스바겐그룹 산하 자동차 회사들이 해외에서 잇따라 리콜(시정조치)된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폭스바겐아메리카는 미국에서 판매한 2017년형 '더 비틀'과 '제타 GLI'를 리콜한다.
해당 차량의 타이어 정보 라벨에 잘못된 정보가 표시 됐기 때문이다. 운전자가 이 정도를 토대로 타이어 선택을 잘 못할 경우 차량에 과부하를 유발할 수 있는 문제가 발견됐다.

이는 미국연방자동차안전표준(FMVSS)을 준수하지 못한 것으로, 특히 차량에 과부하가 걸리면 차량 조작에 영향을 주거나 타이어가 손상돼 충돌 위험이 증가 할 수 있다.

폭스바겐아메리카는 해당 차량 소유자에게 이 같은 문제점을 알리고 이달 중으로 타이어 정보 라벨을 무료로 교체할 예정이다.

국내 진출이 번번이 무산되고 있는 폭스바겐의 중저가 브랜드 스코다도 러시아에서 판매한 4만3151대를 리콜한다.

체코에 생산 기지를 두고 있는 스코다는 폭스바겐러시아를 통해 러시아 및 동유럽으로 판매되고 있다.

러시아에서 리콜되는 차량은 옥타비아(Octavia), 슈퍼브(Superb), 파비아(Fabia), 예티(Yeti), 라피드(Rapid) 등으로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된 모델이다.
천원기 기자 000wonk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