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 모집

공유
0

현대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 모집

현대자동차가 중·고등학생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직접 제작한 모형자동차로 진행하는 '제6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를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행사 관련 홍보 포스터. 현대차=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가 중·고등학생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직접 제작한 모형자동차로 진행하는 '제6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를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행사 관련 홍보 포스터. 현대차=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원기 기자] "현대차가 청소년들의 미래 자동차 엔지니어와 디자이너의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 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중·고등학생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직접 제작한 모형자동차로 진행하는 '제6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를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모집한다.
현대차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잡월드에서 후원하는 청소년 과학 경진 대회인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관련 청소년 대회다.

대한민국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4월 24일까지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할 수 있다.

현대차는 서류 심사를 거쳐 본선 대회에 진출할 중·고등부 각각 60개 팀, 총 120팀 480명을 선정해 5월 2일 영현대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이메일 및 전화)를 통해 발표한다.

본선 대회는 6월 17일과 18일 양일간 한국잡월드(경기도 성남시 소재)에서 진행되며, 17일에는 중등부, 18일에는 고등부 대상으로 대회가 열린다.

대회 1위 팀 학생들과 지도교사에게는 교육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현대차 해외 공장 견학, 해외 자동차 시장 방문 등 해외 탐방의 기회가 제공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 2012년부터 미래 자동차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적극 육성하고자 시행해 온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가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며 "청소년들에게 자동차에 대한 색다른 경험과 감동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천원기 기자 000wonk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