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지엠, '신형 크루즈' 200만 파격 할인…사실상 가격 인하한 까닭은?

공유
0

한국지엠, '신형 크루즈' 200만 파격 할인…사실상 가격 인하한 까닭은?

[글로벌이코노믹 천원기 기자] 한국지엠 쉐보레가 신형 크루즈의 가격을 최대 200만원 파격 인하한다. 다소 비싼 가격으로 시장에서 가격저항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일부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지엠은 완벽한 품질 확보를 마친 '올 뉴 크루즈'(Cruze)의 출시 가격을 트림별로 최대 200만원까지 파격 인하하고, 다음주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지엠은 완벽한 초기 제품 품질을 확보해 7일부터 신형 크루즈의 생산을 재개하고, 준중형 차급을 뛰어넘는 탁월한 제품 성능을 바탕으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위한 특단의 조치라고 설명했다.

한국지엠은 신형 크루즈의 이번 가격 인하 조치에 따라 1600만원대(자동변속기 기준)부터 시작하는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확보, 보다 폭넓은 고객 접점을 형성해 기존 준중형 시장의 틀을 흔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가격 인하 조치는 신규 고객뿐 아니라 2000명 이상의 모든 사전계약 고객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LT트림부터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내비게이션 패키지의 가격도 40만원 인하했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올 뉴 크루즈는 차체 크기, 성능, 안전성 등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상품성과 더불어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과감한 가격 인하 조치를 통해 준중형차 시장에 충격을 줄 것"이라며 "전례 없는 공격적 가격 설정으로 보다 많은 고객이 크루즈의 진가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천원기 기자 000won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