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 부문 9년 연속 1위

공유
0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 부문 9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가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 성능 점검을 위해 핀란드에 조성한 타이어 성능 시험장 '테크노트랙' 전경. 한국타이어=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가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 성능 점검을 위해 핀란드에 조성한 타이어 성능 시험장 '테크노트랙' 전경. 한국타이어=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원기 기자]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17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제품 및 서비스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NBCI 조사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내 타이어 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신뢰성, 소비 의향을 측정하는 구매 의도 등 주요 조사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NBCI는 연간 3만명이 넘는 소비자가 참여해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충성도 등을 평가하는 지수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9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된 것은 고객 만족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실현한 노력의 결과"라고 밝혔다.

천원기 기자 000won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