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직접 필터 교체하는 공기청정기…1인 가구 등 방문관리 이용 어려운 틈새 시장 공략

공유
0

직접 필터 교체하는 공기청정기…1인 가구 등 방문관리 이용 어려운 틈새 시장 공략

맞벌이, 1인 가구 등 방문관리 이용이 어려운 틈새을 노린 자가 필터 교체형 공기청정기가 나오고 있다. 방문관리를 없애 렌탈료도 저렴한 게 특징이다. 교원웰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맞벌이, 1인 가구 등 방문관리 이용이 어려운 틈새을 노린 자가 필터 교체형 공기청정기가 나오고 있다. 방문관리를 없애 렌탈료도 저렴한 게 특징이다. 교원웰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조규봉 기자] 맞벌이, 1인 가구 등 방문관리 이용이 어려운 틈새를 노린 자가 필터 교체형 공기청정기가 나오고 있다. 방문관리를 없애 렌탈료도 저렴한 게 특징이다.

6일 정수기업계에 따르면 교원그룹의 환경가전 종합브랜드 교원 웰스는 정기적인 방문관리 없이 스스로 필터를 교체하는 공기청정기 ‘웰스 제로-자가관리’(모델명: KW-A09F1)를 출시한다. ‘웰스 미니S’ 정수기에 이은 교원 웰스의 두 번째 자가관리형 환경가전으로, 최상급 헤파필터 탑재로 기능은 높인 반면 고객이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해 기능 대비 경제적이다.
‘웰스 제로-자가관리’는 가정용 공기청정기 중 최상급인 H14등급의 헤파필터를 탑재해 강력한 공기청정 성능을 자랑하는 반면, 셀프 관리로 렌탈 가격을 낮춘 것이 장점이다. 방문관리서비스 이용이 쉽지 않은 맞벌이와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제품으로 관리전문가인 웰스매니저의 관리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대신 렌탈료 부담을 덜어준다.

필터는 각 필터의 기능 및 사용주기에 맞춰 3개월, 12개월마다 정기적으로 고객 집으로 배송되며, 별도의 공구 없이도 고객 스스로 수월하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제품 후면부 덮개를 열고 교체가 필요한 필터를 탈착, 새 필터로 갈아 끼우면 된다. 필터 교체 시 영구 사용이 가능한 프리필터를 물로 헹구거나 먼지를 털어주면 공기청정기 성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기존 제품에 대비 집안 내 공기를 순환시키는데 걸리는 시간을 3배 이상 단축했다.

한편 교원 웰스는 ‘웰스 제로-자가관리’ 출시를 기념해 고객 사은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신규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년 이상 약정 시 15만8000원 상당의 ‘몽크로스 기능성 경추베개’를 고객 전원에게 증정한다.
조규봉 기자 c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