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반기문 총장 '신천지' 연관설 관련, 두자릭 유엔 대변인 "김남희 전혀 모르는 여성"반박

공유
3

반기문 총장 '신천지' 연관설 관련, 두자릭 유엔 대변인 "김남희 전혀 모르는 여성"반박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사진=뉴시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사진=뉴시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측은 28일(현지시간) 반 총장과 여성단체 IWPG(세계여성평화그룹)의 김남희 대표가 찍은 사진이 논란이 일고 있는것과 관련 "반 총장은 김 대표를 전혀 모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스테판 두자릭 유엔 대변인은 발표문을 내고 "반 총장이 그 여성이 누구인지, 어디 소속인지 알지 못한 채 사진이 찍혔다는 것을 분명히 말할 수 있다"고 밝혔다.
포털 등에 IWPG는 종교단체인 '신천지'와 연관됐다는 인터넷 매체들의 보도가 잇따르고 있으나, 신천지 홍보실 측은 "IWPG 김남희 대표가 신천지 신도인 것은 맞지만 IWPG와 신천지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IWPG가 웹사이트에 올린 6분여 길이의 홍보 동영상에는 지난해 3월 8일 뉴욕에서 열린 '세계여성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김 대표가 반 총장과 나란히 서서 찍은 사진 한 컷이 담겨 있으며, 이 동영상이 인터넷 등에 떠돌아 논란이 일고 있다.

두자릭 대변인은 "사무총장은 가는 곳마다 다가온 사람들로부터 셀카를 위한 포즈나 사진을 함께 찍자는 요청을 받으며 거의 대부분 응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런 상황에서 유엔 직원이 이들의 신원이나 소속기관을 체크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면서 "따라서, 사진은 사무총장이 그 사람의 소속단체를 알거나 지지한다는 것을 결코 의미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김연준 기자 hs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