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백종원 황금 레시피 모음] '먹고자고먹고 쿠닷편' ②피시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ft. 샤이니 온유, 정채연)

공유
25

[백종원 황금 레시피 모음] '먹고자고먹고 쿠닷편' ②피시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ft. 샤이니 온유, 정채연)

[백종원 황금 레시피 모음] '먹고자고먹고 쿠닷편' ②피시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ft. 샤이니 온유, 정채연) /사진=tvN 화요일 예능 프로그램 '먹고자고먹고 쿠닷편' 방송캡처('먹자먹' '고고고' 백종원 피시카레)이미지 확대보기
[백종원 황금 레시피 모음] '먹고자고먹고 쿠닷편' ②피시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ft. 샤이니 온유, 정채연) /사진=tvN 화요일 예능 프로그램 '먹고자고먹고 쿠닷편' 방송캡처('먹자먹' '고고고' 백종원 피시카레)
총 3부작으로 꾸며졌던 tvN 화요일 예능 프로그램 ‘먹고자고먹고(‘먹자먹’ ‘고고고’) 쿠닷편’에서 공개했던 동남아 요리 레시피는 어떤 것이 있을까?

“백삼촌의 글로벌 쿡토피아! 백삼촌이 동남아를 여행하며 현지의 재료를 이용해 선보이는 글로벌 레시피”를 ‘먹고자고먹고’ 시리즈 쿠닷편에서는 백종원, 온유, 정채연이 함께했다.

[ 백종원 ‘먹고자고먹고’ 시리즈! 쿠닷 - 끄라비 - 센토사 ]


1. ‘먹고자고먹고 쿠닷편’ (3부작): 9월 23일~10월 7일 / 닭 날개 조림, 피시 카레, 볶음 국수 / 백종원, 온유, 정채연

2. ‘먹고자고먹고 끄라비편’ (3부작): 11월 29일~12월 13일 / 파인애플 볶음밥(카오팟 사파롯)&소고깃국, 태국식 그린카레, 바질 닭고기 덮밥 / 백종원, 이승훈, 공승연

3. ‘먹고자고먹고 센토사편’ (3부작 예정): 12월 20일~ 2017년 1월 3일 (예정) / 백종원, 온유, 정채연

(** ‘먹고자고먹고 끄라비편, 쿠닷편’ 레시피는 ‘글로벌이코노믹’ 기사 검색창에서 검색하시면 조회 가능합니다.)

말레이시아 대표적인 요리, 피시 카레 맛있게 만드는 방법!

1. 손질된 병어에 칼집 내 주세요. 원하는 두께로 앞뒤로 썰어줍니다.
(tip. 병어류가 비린내가 없어서 쉽게 요리에 활용 가능해요.)

2. 피시 카레에 들어갈 재료인 양파, 샬롯 등을 손질해줍니다. 통마늘을 으드득!!!!!! 그럴 싸하게 으깨주세요. 비린 내를 잡아줄 생강도 조금 준비해주세요.

3. 팬에 기름을 두른 후, 팬이 달궈지기 전에 향을 낼 재료들을 먼저 넣어서 볶아주세요.
(tip. 식용유 대신 마가린을 사용해도 돼요. 비린내가 나는 생선으로 만들 경우에는 고춧가루, 마늘, 생강, 카레 가루를 넣어 향을 강하게 해주세요.)

4. 채소 향이 잘 밴 기름에 싱싱한 병어를 넣어주세요. 향이 잘 배는 마법의 주술 추가! 냄새부터가 어마어마합니다!

5. 오늘의 포인트! 피시 카레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코코넛 밀크! 코코넛 밀크를 잘 익은 병어에 쫘악 뿌려줍니다. (코코넛 밀크 : 물 = 2:1 코코넛 밀크가 없을 땐 우유가 아닌 무당 연유를 이용하세요!)

6. 바닥에 눌러있는 재료가 없게끔 긁어주세요~

7. 카레 가루 3~4스푼 투하! 간이 안됐을 때는 역시 만능 케첩을 넣어줍니다.
( 말레이시아 카레 가루는 한국의 것보다 훨씬 맵고 간이 따로 되어있지 않으므로 간을 따로 해야 해요! 소금과 간장을 이용해 간을 해주세요.)

8. 마지막으로 빨간 고추, 대파, 오크라를 손질한 후 카레에 올려주면 피시 카레가 완성된다.
차윤호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