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백종원 레시피 모음] '먹고자고먹고 쿠닷편' 황금 레시피 총정리①...닭날개 조림 (ft.'먹고자고먹고 센토사')

공유
13

[백종원 레시피 모음] '먹고자고먹고 쿠닷편' 황금 레시피 총정리①...닭날개 조림 (ft.'먹고자고먹고 센토사')

[백종원 레시피 모음] '먹고자고먹고 쿠닷편' 황금 레시피 총정리①...닭날개 조림 (ft.'먹고자고먹고 센토사' ) /사진=tvN 화요일 예능 '먹고자고먹고' ('먹자먹' '고고고' 쿠닷편-닭날개 조림 레시피 / 백종원-온유-정채연)이미지 확대보기
[백종원 레시피 모음] '먹고자고먹고 쿠닷편' 황금 레시피 총정리①...닭날개 조림 (ft.'먹고자고먹고 센토사' ) /사진=tvN 화요일 예능 '먹고자고먹고' ('먹자먹' '고고고' 쿠닷편-닭날개 조림 레시피 / 백종원-온유-정채연)
총 3부작으로 꾸며졌던 tvN 화요일 예능 프로그램 ‘먹고자고먹고(‘먹자먹’ ‘고고고’) 쿠닷편’에서 공개했던 동남아 요리 레시피는 어떤 것이 있을까?

“백삼촌의 글로벌 쿡토피아! 백삼촌이 동남아를 여행하며 현지의 재료를 이용해 선보이는 글로벌 레시피”를 선보였던 ‘먹고자고먹고’ 시리즈 쿠닷편 에서는 백종원, 온유, 정채연이 함께했다.

[ 백종원 ‘먹고자고먹고’ 시리즈! 쿠닷 - 끄라비 - 센토사 ]


1. ‘먹고자고먹고 쿠닷편’ (3부작): 9월 23일~10월 7일 / 닭 날개 조림, 피시 카레, 볶음 국수 / 백종원, 온유, 정채연

2. ‘먹고자고먹고 끄라비편’ (3부작): 11월 29일~12월 13일 / 파인애플 볶음밥(카오팟 사파롯)&소고깃국, 태국식 그린카레, 바질 닭고기 덮밥 / 백종원, 이승훈, 공승연

3. ‘먹고자고먹고 센토사편’ (3부작 예정): 12월 20일~ 2017년 1월 3일 (예정) / 백종원, 온유, 정채연

(** ‘먹고자고먹고 끄라비편, 쿠닷편’ 레시피는 ‘글로벌이코노믹’ 기사 검색창에서 검색하시면 조회 가능합니다.)

백종원의 닭 날개 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

1. 닭날개를 잘 씻어내고 샬럿까지 잘 다듬어주세요.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붓고 샬럿과 생강 슬라이스를 넣고 볶아줍니다.

3. 닭을 넣어주세요.

4. 설탕을 기름에 바로 뿌려줍니다. 챡챡챡!

5. 물을 넣고 조려주세요! 물을 부어 살짝 조리면 재료의 맛과 향이 닭 날개에 깊에 배어요.

6. 미각, 후각, 시각까지 책임져주는 케찹마니스를 넣고 계속 조려줘요!

7. 간을 위해서 간장, 굴 소스, 호이신 소스를 조금씩 넣습니다. 소스를 다 넣지 않아도 OK! 기호에 따라 넣어주면 되고 소금만 넣어도 상관 없어요! 그래도 감칠맛을 위해서는 소스를 조금 넣어주는 것이 백삼촌의 비법!

8. 매콤함을 위해서 건 고추 투하! 건져낼 수 있도록 큼직하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이때, 안동찜닭 느낌을 원한다면 당근, 양파, 고구마, 감자 등을 추가하면 됩니다.

9. 파까지 넣어주면 닭 날개 조림 완성!

차윤호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