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거미를 사로잡은 미카엘 셰프의 '완도풀 파티'…김풍, '풍당풍당면' 만들기

공유
0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거미를 사로잡은 미카엘 셰프의 '완도풀 파티'…김풍, '풍당풍당면' 만들기

19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가수 거미가 반한 미카엘 셰프의 '완도풀 파티' 레시피/사진=JTBC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9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가수 거미가 반한 미카엘 셰프의 '완도풀 파티' 레시피/사진=JTBC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19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 110회에는 가수 거미와 환희가 게스트로 출연해 입담을 과시한 가운데 거미의 냉장고가 공개됐다.

이날 김성주는 '연애는 거미처럼'이라는 말이 있다며 거미에게 연애에 대해 말해 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이에 거미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사귀고 있다"라고 고백했다. 거미는 또 "살이 잘찌는 체질"이라며 "3년 동안 면과 튀김 요리를 거의 먹지 않았다"고 밝혀 자기 관리에 철저한 면모를 보였다.
이어 거미는 "집안에 냉장고가 무려 6대나 있다"며 "김치 냉장고만 3대"라고 말했다. 냉장고가 많은 이유로는 "완도에 계시는 아버지께서 낚시로 잡은 생선 및 해산물과 농산물을 수시로 보내 주시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거미는 희망요리로 '거미집에서 헤어나올 수 없는 송년회 요리'와 '보이지 않아 새로운 해산물 요리'를 주문했다.

희망요리 1을 주제로 최현석 셰프는 '롤 is my everything'을, 미카엘 셰프는 '완도풀 파티'를 내놓았다. 희망요리2에서는 이원일 셰프가 '언더 더 씨', 김풍 작가는 '풍당풍당면' 요리를 15분 만에 내 놓았다.

거미는 미카엘 세프의 요리를 맛 본 후 "진짜 크리스마스인 것 같다"며 캐롤을 부르며 거미만의 색다른 시식평을 했다.

또 이원일 셰프의 요리인 새우, 문어, 감성돔으로 차려낸 일종의 버터포치스프인 '언더 더 씨'를 먹어 본 뒤 "못 먹어 본 맛"이라며 "귀리와 당면을 튀겨 냈는데도 식감이 살아 있다"고 평했다.

한편, 거미는 김풍 작가의 '풍당풍당면'은 "먹어 본 맛"이라고 말했다. 셰프들은 "김치를 안 넣었는데, 김치찌개 맛이 난다"고 입을 모았다.
미카엘 셰프의 '완도풀 파티', 김풍 작가의 '풍당풍당면'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미카엘 셰프의 '완도풀 파티' 레시피
-재료: 오징어, 문어다리, 새우, 애호박, 당근, 미니파프리카, 양파, 올리브 오일, 레몬 즙, 할라피뇨, 고구마줄기무침 약간, 석류알, 소금, 후추, 고춧가루 약간,
-'완도풀 파티' 만들기
1. 오징어 몸통의 껍질을 벗겨 내고 후추로 밑간을 한다.
2. 기름을 두른 팬에 손질한 오징어를 놓고 무거운 것으로 눌러 굽는다(오징어가 익으면서 말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3. 문어 다리를 고기망치로 두들겨 부드럽게 만든 뒤 후추로 밑간을 하고
그릴에 올려 함께 굽는다.
4. 애호박, 당근, 미니파프리카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기름을 두른 그릴팬에 굽는다.
5. 해산물을 굽는 3번 그릴 팬에 새우도 함께 굽는다.
6. 볼에 소스로는 올리브 오일에 레몬즙, 소금, 고구마줄기무침 잘게 다진 것, 할라피뇨를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7. 구운 오징어를 적당한 크기로 썬 뒤 6의 드레싱에 무친다.
8. 양파를 잘게 썰어 오징어를 넣은 고구마줄기드레싱에 함께 무친다.
9. 구운 문어다리도 다른 재료들과 함께 고구마 줄기드레싱에 무친 뒤 접시에 담는다.
10. 구운 새우를 곁들인다.
11. 각종 구운 채소를 볼에 담고 다진 마늘, 올리브 오일, 후추, 식초를 넣고 버무려 샐러드를 만든다.
12. 11을 접시에 함께 담는다.
13. 석류알을 뿌린다.
14. 고춧가루를 뿌려 마무리한다.

◆김풍 작가 '풍당풍당면' 레시피

-재료: 돼지고기 목살, 새우젓, 명란젓, 생새우, 당면, 대파, 식용유, 고춧가루 약간
-'풍당풍당면' 만들기
1. 적당한 크기로 썬 돼지고기 목심, 새우젓을 핸드블렌더에 넣고 간다.
2. 명란젓과 새우를 1에 같이 넣고 곱게 간다.
3. 끓는 물에 당면을 넣고 삶는다.
4. 기름을 두른 팬에 새우 머리를 넣고 새우기름을 낸다.
5. 새우 기름에 잘게 썬 대파, 으깬 마늘을 넣는다.
6. 새우 기름에 고춧가루를 넣고 끓인다.
7. 새우 기름에 젓갈과 2의 돼지고기를 넣고 끓인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