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수의 비법 황금알' 갑상선암, 식도암, 후두암, 폐암 초기증상...암이 의심되는 목소리 증상? (ft.우지은 보이스컨설턴트)

공유
27

'고수의 비법 황금알' 갑상선암, 식도암, 후두암, 폐암 초기증상...암이 의심되는 목소리 증상? (ft.우지은 보이스컨설턴트)

'고수의 비법 황금알' 갑상선암, 식도암, 후두암, 폐암 초기증상...암이 의심되는 목소리 증상? (ft.우지은 보이스컨설턴트) /사진=MBN 월요일 예능 '황금알' 방송캡처( '황금알' 목소리가 성공을 부른다! 암이 의심되는 목소리 증상)이미지 확대보기
'고수의 비법 황금알' 갑상선암, 식도암, 후두암, 폐암 초기증상...암이 의심되는 목소리 증상? (ft.우지은 보이스컨설턴트) /사진=MBN 월요일 예능 '황금알' 방송캡처( '황금알' 목소리가 성공을 부른다! 암이 의심되는 목소리 증상)
지난 12월 19일 월요일 밤 11시 방송 된 MBN ‘고수의 비법 황금알’ 242회에서는 ‘목소리가 성공을 부른다’라는 주제로 내 인생을 바꾸는 놀라운 목소리의 힘! 비법을 전했다.

‘황금알’에서는 목소리가 바뀌면 내 인생도 바뀐다고 조언하면서 우리가 그 동안 모르고 있었던 목소리의 놀라운 힘에 대해 알아봤다.
‘목소리가 성공을 부른다’ 목소리도 지문처럼 사람마다 고유의 특징이 있다고 하는데……

‘목소리만 들어도 범죄자 알 수 있다?’ 목소리에 나타나는 성격과 범죄자 목소리의 특징을 낱낱이 파헤쳤다.

인기남녀의 필수 조건은 목소리다? ‘남자를 설레게 하려면 '이영애'같은 목소리 내라?’

이제는 외모보다 목소리가 더 경쟁력 있다며 이성을 유혹하는 최고의 방법을 언급했다.

그리고 어느 날 갑자기 기침이 심해지고 목소리가 쉬었다면 내 건강을 의심해라!고 충고하면서 목소리로 알아보는 건강 체크 방법을 공개했다.

< 암이 의심되는 목소리 증상엔 어떤 것이 있을까? >


1. 이유 없이 목소리가 변하고 2주 이상 지속된다.
2. 감기나 염증이 없는데도 목통증이 2주 이상 지속된다.
3. 침을 삼키기 어렵고 사레가 잘 들린다.
4. 조금만 말을 해도 쉽게 목이 쉬고 통증이 있다.
5. 심한 기침과 각혈을 한다.

후두암의 경우 성대에 종양이 발생하기 때문에 초기증상이 쉰 목소리로 변한다. 이에 조기진단이 가능하고 완치율도 높다.

그러나 목소리 변화를 알아채지 못하고 혹이 만져지면 전이가 시작된 단계라고 한다.

식도암의 경우 음식물을 삼킬 대 통증이 오고, 전이도 빠른 편이다. 이때 쉰목소리, 기침, 호흡관란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

이비인후과 전문의 안철민은 폐암은 증상을 못 느끼는 환자가 대다수 인데 기침, 심한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때 목소리가 변한다면 암을 의심해볼 만하다고 충고했다.

또한 갑상선 암이 꽤 진행이 된 경우 암이 성대 신경을 누르면서 쉰목소리, 사레들림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다.

한편, ‘황금알’은 “각박하고 험난한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각계 전문가들과 이 시대 고수들이 경험을 통해 들려주는 황금알 같은 삶의 지혜와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고수들이 들려주는 신기하고 놀라운 이야기! 재미는 물론, 삶의 지혜와 정보까지 챙길 수 있는 알짜 토크쇼 프로그램”이다.
차윤호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