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퍼시스그룹, 디자인 어워드 15관왕 달성

공유
0

퍼시스그룹, 디자인 어워드 15관왕 달성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조규봉 기자] 종합 가구 전문 기업 퍼시스그룹의 계열사인 퍼시스·일룸·시디즈의 주요 제품들이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인 ‘2016 핀업 디자인 어워드’와 ‘2016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15관왕을 달성했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인협회(KAID)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시상식이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일룸의 ‘아르지안’, ‘이타카네오 모션데스크’를 비롯한 10개 시리즈, 퍼시스의 ‘딜라이트’, 시디즈의 ‘T40’이 선정됐다.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일룸 ‘리브레 시리즈’와 퍼시스 ‘딜라이트’와 ‘인에이블•인라이트’가 우수디자인 상품(GD)으로 선정됐다.

특히,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인 일룸은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10관왕의 영예를 차지하며 15년 연속 수상을 기록, 친환경 자재로 설계부터 제작까지 직접한 진보된 디자인 가구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제품 중 일룸의 트윈 모션베드 ‘아르지안’은 숙면을 취하는 것 외에도 침실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생활을 연구한 혁신 디자인으로 ‘독립형 트윈 시스템’을 구현해 심미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감각적인 침실을 제안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규봉 기자 c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