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푸틴 전용차, 모스크바서 충돌 사고…운전자 사망

공유
0

푸틴 전용차, 모스크바서 충돌 사고…운전자 사망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타는 전용차가 러시아 모스크바 도심에서 충돌사고를 일으켜 운전자가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푸틴 대통령은 사고 당시 차량 안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였다. / 출처 = 유튜브 화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타는 전용차가 러시아 모스크바 도심에서 충돌사고를 일으켜 운전자가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푸틴 대통령은 사고 당시 차량 안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였다. / 출처 = 유튜브 화면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조은주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타는 전용차가 러시아 모스크바 도심에서 충돌사고를 일으켜 운전자가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푸틴 대통령은 사고 당시 차량 안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였다.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러시아 당국은 6일(현지시간) 푸틴 대통령 전용차인 BMW 차량이 1차선으로 달리다 중앙선을 넘어 온 벤츠 승용차와 충돌했다고 밝혔다.
사고 당시 푸틴 대통령은 주요 20개국 정상회의(G20)에 참석하기 위해 중국 항저우에 머물던 상태여서 차량에 탑승하지 않았지만 이 사고로 40년 운전 경력의 운전자가 현장에서 사망했다.

또 벤츠 차량에 탔던 운전자 역시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러시아 경찰은 현재 이와 관련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은주 기자 ej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