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좋은아침' 와일드망고 씨앗가루 다이어트 효능,효과, 일일 권장 섭취량…와일드망고 초계국수 레시피 소개 "다이어트 성공비법"

공유
42

'좋은아침' 와일드망고 씨앗가루 다이어트 효능,효과, 일일 권장 섭취량…와일드망고 초계국수 레시피 소개 "다이어트 성공비법"

사진=SBS 방송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BS 방송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차윤호 기자] 지난 1일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서는 새로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와일드 망고 씨앗가루’의 성분과 효능에 대한 정보를 전했다.

‘와일드 망고’는 우리가 시중에서 흔히 보는 ‘망고’가 아닌 아프리카에서 생산되는 야생 망고를 말하며 종자가 전혀 다르다.
더군다나 와일드 망고의 과육이 아닌 씨앗을 말려 갈아 놓은 씨앗가루를 섭취하는 것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88kg에서 46kg를 감량한 주부 이수민 씨가 출연해 다이어트 성공 비결을 전했다.

와일드 망고씨앗은 식욕을 조절해주는 호르몬인 ‘렙틴’과 체지방을 분해하는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이 포함되어 있다.

이수민 씨는 실제로 와일드망고 씨앗가루를 섭취한 사람과 섭취하지 않은 사람을 두 그룹으로 나눠 실험한 사례를 공개했다.

와일드망고 씨앗가루 섭취 유무 이외 동일한 조건에서 10주 후 체지방을 측정했을 경우 와일드망소 씨앗가루를 섭취한 그룹에서 체지방이 더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논문을 소개했다.

이어 오한진 의학박사는 “와일드 망고 씨앗의 성분들이 식욕조절, 지방분해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와일드망고 씨앗 가루는 식약처에서 일일 권장량 300mg으로 제한해 두었기 때문에 적절한 섭취량을 지켜야 한다.

● 와일드망고 초계국수 만드는 방법(레시피)

1. 재료: 와일드망고 가루, 닭가슴살, 메밀면, 채소 (양념: 소금, 간장, 후추, 식초, 설탕, 겨자, 채소)

2. 끓는 물에 닭가슴살을 삶고 닭 육수는 식혀둔다.

3. 삶은 닭가슴살을 잘게 찢어 간장,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다.

4. 메밀국수를 삶는다.

5. 식힌 닭 육수에 와일드망고 가루와 소금, 간장, 겨자 등으로 간을 한 후 얼음을 띄워 삶아 둔 메밀면에 붓는다.

6. 면 위에 밑간해둔 닭가슴살과 고명(채소, 계란 지단 등)을 올리면 완성된다.
차윤호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