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좋은아침' 보리새싹가루 식초 만드는 법, 효능? 다이어트, 비만, 고혈압 환자, 지방 제거, 변비탈출, 피부미용, 당뇨에 좋은 음식…다이어트 부작용? 골다공증, 탈모, 치통

공유
12

'좋은아침' 보리새싹가루 식초 만드는 법, 효능? 다이어트, 비만, 고혈압 환자, 지방 제거, 변비탈출, 피부미용, 당뇨에 좋은 음식…다이어트 부작용? 골다공증, 탈모, 치통

사진=SBS 방송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BS 방송캡처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1일 방송된 SBS '좋은아침' 4893회 '건강백서' 코너에서는 “만병의 씨앗! 비만. 질병에 따라 다이어트도 달라야 한다!”라는 주제로 다이어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한 정보를 전했다.

나이가 들면 호르몬 변화, 기초대사량 감소 등으로 살이 더 잘 찌지만 이것조차 체력이 안돼서 제대로 하지 못하는 악순환이 일어난다.
그 가운데 큰 맘 먹고 다이어트에 돌입해 식사랑 조절 운동을 해보지만 제대로 하지 않으면 되려 골병만 들기 십상이다.

이에 오한진 의학박사는 “특히 중년 여성들이 원푸드 다이어트를 함부로 하다가는 영양 부족으로 골다공증, 탈모가 올 수 있다. 또한 젊은 여성들은 미네랄 부족으로 없던 치통도 생긴다”고 경고했다.

즉 자신의 건강상태나 질병 유무에 따라 다이어트 방법도 달라져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만병의 근원이 되는 비만 치료에 도움을 주는 ‘보리새싹가루 식초’를 소개했다.

보리새싹가루란 겨울 청보리 새싹을 말려서 가루를 낸 것이다.

오한진 의학박사는 “식초는 혈압을 높이는 앤지오텐시 성분을 억제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보리새싹가루는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 저하를 돕는 식품으로 미네랄이 아주 많이 포함되어 있다. 지방이 합성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성분이 있다”고 효능을 전했다.

● 보리새싹 식초 만드는 방법
1. 천연식초 500ml+보리새싹 가루 150g을 상온에 하루 정도 숙성시키면 완성된다.
2. 먹는 방법: 물 반컵에 보리새싹 식초 한 숟가락을 타서 음용하면 된다.
백지은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