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종합]'좋은아침' 출산 후 산후풍, 체중 증가한다면? 집에서 살 빼는 운동 다이어트 성공 비법 김주원의 "홈트레이닝(홈트)하는 방법"

공유
9

[종합]'좋은아침' 출산 후 산후풍, 체중 증가한다면? 집에서 살 빼는 운동 다이어트 성공 비법 김주원의 "홈트레이닝(홈트)하는 방법"

사진=MBC 방송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MBC 방송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차윤호 기자] 29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아침' 2556회에서는 ‘홈트레닝’으로 건강은 물론 아름다운 몸매까지 얻게 된 주부들의 다이어트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홈트레이닝(홈트)’이란 집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로, 인터넷 동영상 속 운동법을 따라 혼자 운동하고 SNS 등을 통해 자신의 변화된 모습을 게재하며 운동일지를 기록하는 행위를 뜻한다.
출산 뒤에 찾아온 산후풍과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로 힘든 시간을 보냈던 주부 박현주씨(36)는 몸무게가 78kg까지 불어났다.

박현주씨는 날씨가 좋지 않으면 파스로 온몸을 도배하고 누워서 생활해야 할 정도로 몸이 좋지 않았다.

그러나 꾸준한 ‘홈트레이닝’으로 26kg 감량에 성공했다. 산후풍 극복은 물론이고 20대 못지 않은 근육질의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

그리고 홈트레이닝으로 무려 50kg의 체중을 감량한 김주원씨(33)가 출연해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과거 104kg에 육박하는 몸무게였지만 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 과정을 SNS에 공개하면서 유명한 SNS스타로 거듭났다.

‘홈트’는 한 평 남짓 운동할 공간만 있으면 거창한 운동기구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운동이 가능하다.
초보 입문자를 위한 추천 동작부터 40~50대 주부님들을 위한 추천 동작까지! 요즘 대세 운동법으로 자리 잡은 ‘홈트레이닝’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 홈트레이닝의 전설 김주원이 알려주는 운동방법-하루 중 언제라도 각 동작을 100번씩 채워서 해주면 된다.

1. 빨랫줄 운동: 다리를 어깨 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두 팔을 옆으로 뻗은 후, 상체만 양옆으로 이동해준다.

2. 코브라 팔굽혀펴기: 바닥에 엎드려서 발끝을 밖으로 향하게 한 뒤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천천히 가슴을 일으켜 세운다.

3. 수건 잡고 뒤로 팔 들어올리기: 수건을 잡고 날개뼈를 들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팔을 위로 쭉 올려주고 내리기를 반복한다.
차윤호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