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말 맛집 투어] '수요미식회' 메밀국수 맛집 위치, 비법, 맛평가…60년 전통 한국식 메밀국수, 일본식 붕장어 메밀소바, 소보로나스, 청어 메밀 소바 (feat.오상진, 임형준, 산다라박)

공유
20

[주말 맛집 투어] '수요미식회' 메밀국수 맛집 위치, 비법, 맛평가…60년 전통 한국식 메밀국수, 일본식 붕장어 메밀소바, 소보로나스, 청어 메밀 소바 (feat.오상진, 임형준, 산다라박)

사진=tvN 방송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tvN 방송캡처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tvN '수요미식회' 76회에서는 방송인 오상진, 가수 산다라박, 배우 임형준이 게스트로 출연해 더위에 지친 입맛을 시원하게 깨워주는 ‘메밀국수’ 맛집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첫 번째로 소개된 메밀국수 맛집은 1954년 개업해 63년 전통을 가진 서울시 종로구 종로1가에 위치한 ‘광화ㅁ**’이다.
MC 신동엽의 고등학교 시절 추억이 담겨 있는 이곳의 메밀국수는 넉넉한 인심을 바탕으로 여름이면 인산인해를 이룬다.

각종 양념인 무, 다진파부터 간장 육수까지 손님이 마음껏 맛 볼 수 있도록 식사를 준비해 준다.

이현우는 이곳의 메밀국수에 대해 “한여름의 소나기가 내 입안으로 몰려들어온다”는 시적 감성을 더해 맛평가를 전했다.

두 번째로 소개된 메밀국수 맛집은 붕장어 메밀국수로 유명한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미나*’이다.

하루에 30그릇 한정 판매를 하고 있는 이 집의 붕장어 메밀국수는 매일 직접 만든 면에 창의력이 더해져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붕장어 메밀소바’는 메밀국수에 특제 간장양념으로 조려내 토치로 불맛을 살려낸 붕장어를 올린 음식이다.
이 집의 ‘붕장어 메밀소바’를 맛본 오상진은 “붕장어가 너무 보들보들하고, 굉장히 신경을 써서 만든 정성스러운 음식이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이곳에서는 ‘소보로나스’라는 비빔메밀국수가 유명한데, 특제 간장소스에 비벼먹으면 일본 전통음식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세 번째로 소개된 메밀국수 맛집은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호무*’이다.

이곳은 일본의 3대 메밀국수집으로 손꼽히는 곳과 제휴를 맺어 일본 현지 220년 전통의 맛을 그대로 가져왔다.

청어메밀 소바로 유명한 이 집은 깔끔한 청어의 맛부터 육수까지 정성에 정성을 더해 최고의 맛을 낸다고 밝혔다.

초딩 입맛으로 유명한 전현무는 이곳의 청어소바에 반해 두 번 방문했다고 말해 출연진을 놀라게 했다.
백지은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