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말요리] '집밥 백선생2' 백종원 황금 레시피…시금치 베이컨 볶음, 주말 브런치, 시금치 달걀 볶음, 태국식 시금치 볶음 덮밥, 시금치 된장죽, 시금치 피자! 이제 시금치 무침은 잊어라(feat.에릭남)

공유
11

[주말요리] '집밥 백선생2' 백종원 황금 레시피…시금치 베이컨 볶음, 주말 브런치, 시금치 달걀 볶음, 태국식 시금치 볶음 덮밥, 시금치 된장죽, 시금치 피자! 이제 시금치 무침은 잊어라(feat.에릭남)

사진=tvN 방송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tvN 방송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차윤호 기자] tvN ‘집밥 백선생2’ 19회에서는 게스트로 가수 에릭남이 출연해 “시금치 상륙작전”이라는 주제로 여러 가지 "시금치 요리" 레시피를 공개했다.

-계량기준: 밥숟가락, 종이컵, 밥 그릇
● 술 먹은 다음 날 해장에 좋은- 시금치 된장죽 만드는 법(레시피)
1. 프라이팬에 참기름 한 숟갈+식용유 한 숟갈+간 돼지고기(혹은 육수용 멸치) 3숟갈 볶다가 밥 한 공기+밥공기에 물을 넣고 4공기를 넣어 끓인다.

2. 재래된장 2숟갈+간마늘 한 숟갈+감자, 버섯, 양파 등을 넣고 중불로 퍼질 때까지 끓이다가 시금치+파를 넣어 익으면 완성된다.

● 집에서 멋진 브런치 요리- 시금치 베이컨 볶음 만드는 법(레시피)
1.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둘러 편마늘을 넣고 튀기듯이 노릇노릇해지기 전에 베이컨+소금 살짝 넣고 씻어서 썰어 준비해놓은 시금치를 넣고 익히면 완성된다.

2. 여기에 식빵 굽고, 계란을 푸라이(반숙)로 해서 곁들여 먹으면 브런치 요리가 된다.
- 이때 자칫 너무 오래 볶으면 물이 나오므로 적당히 익었을 때 먹어야 한다.

● 음식 세계 여행- 태국식 시금치 볶음 덮밥 만드는 법(레시피)
1. 소스: 설탕 반 숟갈+멸치액젓(까나리, 참치 액젓 가능) 한 숟갈+진간장 두 숟갈+식초 반 숟갈+

2.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사천 건고추+ 다진 파 반 컵 + 건새우 다져서 반 컵을 볶다가 간 돼기고기 반 컵+간마늘 한 숟갈+다진 양파 1컵+소스(프라이팬 가장자리로 둘러서 넣는다)+시금치+고춧가루+청양고추를 넣고 익히며 볶아주면 완성된다. 준비해 놓은 밥에 얹어서 먹으면 된다.

● 맥주 술안주로 최고- 이태리식 시금치 피자 만드는 법(레시피)
1. 끓는 물에 토마토를 약 10초간 넣어 익힌 후 얼음물에 담가 식히고 토마토의 껍질을 벗겨준다.

2. 깔끔한 식감을 위해 토마토 속을 빼내 그릇에 넣고 가위로 최대한 잘게 자른다.

3. 프라이팬에 올리브를 살짝 두르고 예열된 팬에 시금치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한다.

4. 시금치의 숨이 죽을랑 말랑할 때 기름에 살짝 무친다는 느낌으로 볶아 낸다.

5. 준비한 토마토에 다진 양파를 조금+후춧가루+소금+준비해둔 시금치+파마산치즈 가루를 넣고 버무린다.

6.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만두피를 튀기듯 굽는다. 여기에 준비한 토마토+시금치를 얹으면 완성된다.
차윤호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