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온·오프라인 파워 스타맘 모인다…별별 스피치로 아줌마 응원

공유
1

온·오프라인 파워 스타맘 모인다…별별 스피치로 아줌마 응원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아줌마가 힘이다."

온·오프라인 파워를 가진 아줌마 스타맘 300명이 한 자리에 모여 대한민국 아줌마를 응원한다.
기혼여성 포털사이트 아줌마닷컴(대표 황인영)이 제17회 아줌마의 날을 맞아 31일 오전 11시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파스타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엄마의 힘으로 세상을 빛나게'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엄마 블로거 스타, 인스타그램 스타, 지역카페의 짱, 마을운동가 마마킹, 강남의 소신맘 등 300여 명의 온·오프라인 파워를 가진 엄마들이 함께한다. 특히 인스타그램 스타 김사과씨를 비롯해 카페운영자 박은정씨와 성경애씨 등 파워스타맘들의 세상을 빛나게 하는 별별 스피치가 펼쳐진다.

최근 인스타그램 스타로 떠오르는 '김사과'씨는 '아줌마여 운동하라'는 주제로 멋진 여자로 멋진 인생을 사는 방법에 대해 스피치를 한다.

또 엄마들의 지역 카페 운영자인 박은정씨는 엄마들이 왜 뭉쳐야 하는가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하며, 엄마 블로거들의 카페인 '노력하는 블로거 카페'의 운영자 성경애씨는 '나는 내가 이렇게 나이가 들 줄 몰랐어요'라며 식지 않는 열정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결혼 전 웨딩디자이너였던 추효경씨는 멈추지 않는 열정과 도전으로 생활전문가 멘토, 나눔과 사회봉사, 자기계발을 계속해 오는 홍보기획가로서 ‘마마킹’의 이야기를 발표한다.

또 강남의 소신맘 ‘이소영’씨는 '아이들이 행복하고 새로운 것에 관한 지적 호기심을 잃지 않는다면 그 자체로 충분히 가치있는 삶'이라며 엄마들에게 소신있는 교육관을 어필한다.
엄마들의 별별 스피치는 엄마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는 이 땅의 여자들의 별의 별 다양한 이야기, 가슴에 크고 작게 품고 사는 '꿈'과 '도전'의 이야기다.

한편 파워 아줌마 스타들이 모이는 '파스타맘 페스티벌'에서는 미래 '엄마'가 될 소녀가장들을 돕기 위한 모금도 함께 진행된다.

노정용 기자 no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