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극동개발공사 사장에 전문경영인 '데니스 치흐노프' 임명

공유
5

극동개발공사 사장에 전문경영인 '데니스 치흐노프' 임명

극동사업 행정지원 실무 창구…기업과 소통하며 최적의 운영매뉴얼 구축

데니스 치흐노프가 극동개발공사 사장
데니스 치흐노프가 극동개발공사 사장
[러시아=글로벌이코노믹 전명수 기자] 러시아 정부의 신경제정책으로 대변되는 선도개발구역 및 블라디보스토크 자유항 등 극동사업의 실무행정을 총괄하는 극동개발공사 사장이 최근 교체된 것으로 알려졌다.

알레산드르 코로초노프 사장은 공사의 최고 의사결정기구 이사회 부의장직에 선임됐고, 신임 데니스 치흐노프가 2대 사장으로 임명됐다고 극동개발부 공보실은 전했다.
이번에 신임사장으로 영입된 데니스 치흐노프 사장은 오랫동안 툴라주의 경제개발을 이끈 전문 경영인이다. 러시아 극동개발공사 이사회 알렉산드르 오시포브 의장은 "앞으로 우리 공사는 선도개발구역, 자유항 등 러시아 정부의 신경제정책을 원활히 구현하는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 무엇보다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운영관리 역량이 요구된다"며 "데니스 치흐노프 사장은 오랫동안 지방정부에서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주었다"고 소개했다.

극동개발공사는 선도개발구역, 블라디보스토크 자유항 등 극동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기업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사업관리를 위해 지난 2015년 6월 설립됐다. 연방정부가 공사의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다.

또한 극동개발부가 극동개발공사의 주주권 실행 전권을 부여받아 극동개발공사의 실질적인 상위 직속 관리기관으로 지위를 부여받았다.

☞ 러시아 경제전문 기자의 눈

‘데니스 치흐노프’ 극동개발공사 신임사장 프로필
- 기본사항: 1977년 9월 9일, 툴라주 출생
- 학력 : 툴라주립대학교(1999) 졸업, IT 시스템 엔지니어링
동 대학원 MBA(2000) 졸업
- 주요경력: 툴라주정부 산업경제개발부 공직 입문(2011)
툴라주정부 부주지사(2013)
툴라주정부 산하 툴라개발공사 사장(2014~2015)
- 비고: 러시아연방 ‘전략 이니셔티브’ 순위에서 1위 수상 (툴라개발공사)
대통령 직속 ‘국가예비지도자 100인 POOL’ 등록
전명수 기자 msj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