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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지난해 영업익 전년 대비 15% 감소…"모바일 신작 출시 본격화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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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지난해 영업익 전년 대비 15% 감소…"모바일 신작 출시 본격화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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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이코노믹 김나인 기자]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매출은 전년 수준을 유지했지만 영업이익은 15% 감소해 부진한 성적을 보였다.

엔씨소프트는 11일 지난해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공개하며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3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383억 원으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당기순이익은 1,664억 원을 기록해 27% 감소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2,370억 원, 영업이익 749억 원, 당기순이익 422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1%, 48%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38% 증가했다.

지난해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5,338억 원, 북미·유럽 1,243억 원, 일본 427억 원, 대만 389억 원, 로열티 987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129억 원, 리니지 2,630억 원, 아이온 737억 원, 블레이드 & 소울 1,139억 원, 길드워2 1,005억 원,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756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대표 지적재산권(IP)인 '리니지'와 '블레이드 & 소울'이 서비스 이래 최대 연간 매출을 기록했다. 블소는 대만에서 호조를 보이며 매출이 전년 대비 38% 증가했다. 블소는 2012년 출시된 이래 3년 연속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북미·유럽에서는 길드워2가 확장팩을 출시하면서 4분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94%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해는 주력 IP의 성장과 국내외 매출 다변화를 통해 차기 신작 준비에 집중한 한 해였다”며 “올해는 글로벌 시장에 PC온라인과 모바일 신작 출시를 본격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인 기자 silk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