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L] ‘판독좌’ 이원표, 요즘 대세 변현우 잡고 코드S 진출

공유
0

[GSL] ‘판독좌’ 이원표, 요즘 대세 변현우 잡고 코드S 진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재민 기자] 이원표(아프리카 프릭스)가 변현우(X-팀)를 힘겹게 꺾고 코드S에 이름을 올렸다.

이원표는 3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어오에서 열린 2016 GSL 시즌1 코드A 8일차 1경기에서 변현우를 세트스코어 3대 2로 제압했다.
이원표 입장에서 쉽게 풀릴 듯한 경기는 단 한번의 실수로 벼랑끝까지 몰리고 말았다.

1세트와 2세트 위기가 있었지만 울트라리스크를 적극 활용해 중앙 힘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갔다. 2대 0 리드.

문제는 3세트였다. 초반까지는 분위기가 나쁘지 않았다. 땅굴망 맹독충 올인을 준비한 이원표는 이원표의 본진을 기습하며 완승 분위기를 이어갔다.

하지만 준비한 맹독충 6기를 우주공항에 터트리는 실수로 순식간에 기세는 변현우에게 넘어갔다.

3세트를 잡은 변현우는 특유의 공격과 견제를 선보이며 4세트까지 압도했다.

5세트도 변현우 페이스였다. 3병영 사신 빌드 장인답게 초반 이원표의 병력을 유린했다. 하지만 뚝심으로 버틴 이원표의 한방 병력이 중앙 힘싸움에서 압도하며 이원표가 신승을 거뒀다.
2016 GSL 시즌1 코드A 8일차

1경기 변현우(테) 2 vs 3 이원표(저)
1세트 세라스 폐허 변현우(테, 4시) 패 vs 승 이원표(저, 10시)
2세트 궤도 조선소 변현우(테, 1시) 패 vs 승 이원표(저, 7시)
3세트 어스름 탑 변현우(테, 1시) 승 vs 패 이원표(저, 7시)
4세트 레릴락 마루 변현우(테, 7시) 승 vs 패 이원표(저, 10시)
5세트 프리온 단구 변현우(테, 5시) 패 vs 승 이원표(저, 11시)
안재민 기자 jae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