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데아, 출시 6일만에 애플·구글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 달성

공유
0

이데아, 출시 6일만에 애플·구글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 달성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대작 RPG(역할수행게임) ‘이데아’가 국내 양대마켓인 애플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최고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월 6일 첫 선을 보인 ‘이데아’는 출시 하루 만에 애플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인기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최고매출 순위에서도 출시 하루 만에 애플앱스토어 1위, 6일 만인 지난 12일 구글플레이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모바일 RPG 장르 사상 최단기간인 출시 3일 만에 누적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모두의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레이븐’ 등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흥행작 배출을 통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발전과 트랜드를 주도해온 넷마블이 ‘이데아’로 새로운 흥행 신기록을 만들어 나갈지 게임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PC온라인에서 느꼈던 실시간 전투의 재미를 모바일로 완벽히 구현해 낸 ‘이데아’의 한 단계 발전된 게임성이 이용자들에게 제대로 통 한 것 같다”며 “조만간 신규 지역 등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도 준비하고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 달성을 기념해 이날 하루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재화인 사파이어 100개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다채로운 출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18일까지 게임 접속만 해도 게임 재화를 100% 증정하고, 게임 내 친구 추천인 시스템을 통해 초대한 친구가 10레벨 이상을 달성하면 해당 친구 수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12월 19일까지는 지정된 레벨 달성 시 게임 재화, 장비 등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넷마블은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하는 ‘이데아’의 매력을 전달하는 이병헌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seFNbv5CL78)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데아’는 고품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단행본 4권 분량의 방대한 세계관 등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콘텐츠를 보유한 모바일 RPG다.

세계관을 연결해주는 9개 테마, 80종 이상의 맵이 존재해 플레이 시 강한 몰입감을 제공하며 3151개의 장비에 따라 다양한 스킬 조합이 가능해 나만의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대작이라는 스케일에 걸맞게 게임 배경음악의 경우 ‘트랜스포머’, ‘진주만’ 등 유명 영화 음악을 담당한 스티브 자브론스키가 작곡,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완성돼 한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 음악을 듣는 것 같은 깊이감 있는 감동을 선사한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