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엑스엘게임즈 '문명온라인', 사전 공개 테스트 시작

공유
0

엑스엘게임즈 '문명온라인', 사전 공개 테스트 시작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엑스엘게임즈는 ‘문명 온라인’의 사전 공개 테스트(Pre-OBT)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게임은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원더 건설, 문명 발전 등의 재미 요소와 플레이어들이 힘을 합쳐 자신이 속한 문명을 승리로 이끄는 요소를 결합한 대규모 대전 온라인 게임이다.
엑스엘게임즈는 ‘문명 온라인’ 사전 공개 테스트를 위해 파이널 테스트에서 선보였던 콘텐츠를 보완하고 사용자 편의 환경 개선 및 클라이언트 최적화 등을 진행했다.

더불어 서버 과부하를 막기 위한 스트레스 테스트 등 원활한 서비스를 위한 제반 사항을 최종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엑스엘게임즈는 24시간 운영하는 ‘문명 온라인’의 세션(서버)을 관리하기 위해 GM(Game Master)을 상주시키고 ‘문명 온라인’ 전담 고객센터 인력을 확충하는 등 사실상 공개 서비스에 준하는 체제로 돌입했다.

엑스엘게임즈는 이외에도 ‘문명 온라인’을 즐기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영상으로 설명한 ‘플레이 가이드 영상’도 공개했다.

이날 공개한 영상은 ‘문명 온라인’의 4개 문명인 중국, 이집트, 아즈텍, 로마의 특성과 함께 각 문명의 리더, 보좌관 및 특화 직업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추후 문화승리와 점령승리, 과학승리 등에 대해 소개하는 플레이 가이드 영상도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사전 공개 테스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시작한다. 먼저 테스트 기간 동안 ‘문명 온라인’에 접속하면 경험치 부스트와 ‘문명 온라인’의 화폐인 다이아몬드와 같은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플레이경험담 게시판에 ‘문명 온라인’을 플레이하며 느낀 경험담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게이밍 키보드와 외식 상품권 등 풍성한 상품도 지급한다.
‘문명 온라인’의 개발을 총괄하는 엑스엘게임즈 박완상 PD는 “사전 공개 테스트는 상용화 서비스까지 정보를 초기화하지 않고 이어가기 때문에 모든 관계자들이 실질적인 공개 서비스라 여기고 준비해 왔다”며 “독창적인 게임 시스템과 손쉬운 레벨업 등 참신한 요소를 고루 갖춘 ‘문명 온라인’이 고착화된 온라인 게임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