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회 열려 국내 중소기업 판로 개척될 듯

공유
0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회 열려 국내 중소기업 판로 개척될 듯

[글로벌이코노믹 민경미 기자] 다음 달 5일부터 나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회 '2015 G-FAIR KOREA' 행사에 해외 바이어들이 참가해 국내 중소기업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중소기업센터)은 24일 올해 G-FAIR KOREA 행사에 해외 40개국에서 433개 업체 500명의 바이어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홈쇼핑, 온라인쇼핑, 대기업 등의 구매담당자 309명이 참가해 국내 중소기업을 상대로 수출·구매상담회를 연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해외 바이어들은 경기비즈니스센터(GBC)와 코트라 해외무역관, 세계한인무역협회(OKTA)의 네트워크를 통해 선정돼 국내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가별로는 중국 147개사, 일본 31개사, 그외 아시아 지역 국가와 오세아니아 지역 국가 151개사, 북미 19개사, 러시아·카자흐스탄 12개사, 유럽 11개사 등이다.

경기중소기업센터 윤종일 대표이사는 "목표보다 많은 해외 바이어들이 참가, 국내 중소기업과 수출·상담회를 열어 중소기업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수출·구매상담회는 G-FAIR KOREA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에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경미 기자 nwbiz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