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이엇게임즈 임직원, 창덕궁 문화유적지 청정활동 진행

공유
0

라이엇게임즈 임직원, 창덕궁 문화유적지 청정활동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들이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창덕궁을 찾아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라이엇게임즈가 문화재청과 협약한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창덕궁 청정활동에는 이승현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와 권정현 e스포츠커뮤니케이션본부 총괄 상무를 비롯한 전 임원진과 직원 ​7​0여명이 참여했다.

낙엽 쓸기 및 궐내각사, 주합루 및 희정당 등 창덕궁 내 건물 곳곳의 먼지를 털고 쓸어내는 작업 등 다양한 내용의 활동이 병행됐다.

청정활동 뿐만 아니라 창덕궁 곳곳을 돌아보며 우리 문화유적지의 가치와 조상의 지혜를 실제로 배우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사적 제 122호인 창덕궁은 라이엇 게임즈가 총 2회에 걸쳐 플레이어 대상 역사 교육 프로그램 진행한 바 있는 곳으로 올해는 청정활동을 통해 문화재 보호 활동을 이어나가게 됐다.

라이엇게임즈 임직원들이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지’를 위해 자원봉사로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을 벌인 것은 이번이 7번째다.

지난 2012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경복궁을 방문해 궁궐 안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5월에도 80여 명의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이 조선왕릉 헌인릉을 방문해 청정활동을 펼친바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승현 라이엇 게임즈 대표는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은 ​참여할 때마다 우리 스스로 보람과 뿌듯함은 물론, 뛰어난 한국 문화유산에 대한 감명을 받게 되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게임 경험을 선사해 드리기 위한 노력과 동시에,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문화재와 관련된 사회환원활동을 꾸준히 지속해 왔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