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리와 냉장고 청소방법,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온도보관법' 정리

공유
0

정리와 냉장고 청소방법,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온도보관법' 정리

정리와 냉장고 청소방법/사진=냉장고를 부탁해 캡처
정리와 냉장고 청소방법/사진=냉장고를 부탁해 캡처
정리와 냉장고 청소방법
정리와 냉장고 청소방법,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온도보관법' 정리
냉장고 청소방법이 화제다. 냉장고 청소방법 중 하나는 ‘온도 보관법’이다. 냉장고에 음식을 보관할 때 온도에 민감한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으로 구분해서 두는 방법이다.
냉장고 청소방법을 공개한 전문가는 “냉장고 문 쪽은 자주 여닫기 때문에 온도에 민감하지 않은 음식을 보관하는 것이 좋고, 반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야 좋은 음식은 냉장고의 안쪽에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냉장고 청소방법중 냉동실 문 쪽에는 건어물이나 가루 종류의 물품을 수납해 두고, 냉장실 문 쪽으로는 음료수나 되도록 빨리 먹어야 하는 유제품을 보관한다. 냉장고 안쪽은 냉기가 많이 나와 음식이 얼 수도 있으므로 얼어서는 안 되는 제품들의 경우 이 자리를 피하는 것이 현명하다.

정리도 정리지만 냉장고 안 음식들은 선도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신선하게 음식을 보관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냉장고에 넣기 전 간단히 손질한다.

냉장고 청소방법에서 먼저 떡은 따끈함이 남아 있을 때 하나씩, 혹은 먹을 만큼씩 랩으로 싸서 냉동실에 넣는다. 먹을 때마다 꺼내서 해동시키면 처음의 말랑말랑함과 쫄깃함을 느끼며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육류는 하루 정도라면 냉장실에, 더 오래 두려면 냉동실에 둔다. 표면에 식용유를 살짝 발라 랩으로 싸두면 고기의 산화가 지연돼 좀 더 신선하게 보관된다. 고기 포장에 구입 시기를 적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조개류는 냉동시키면 맛이 떨어질 수 있다. 오래 둘 것이 아니라면 소금물에 담가 냉장실에 뒀다 먹으면 좀 더 신선한 맛을 살릴 수 있다.

시금치, 배추, 호박은 신문지나 키친타월에 싸서 분무기로 물을 뿌려 놓는다. 그 수분으로 인해 신선도가 좀 더 유지된다. 다진 마늘이나 생강은 일회용 비닐에 얇게 펴서 냉동실에 얼리면 되고, 자주 이용한다면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실에 보관한다. 먹다 남은 통조림은 반드시 다른 그릇에 옮긴 후 두어야 하는데, 캔은 산소와 결합하는 순간부터 부식이 되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냉장고 청소법은 알코올과 물을 비율 1:1로 섞은 알코올 물과 식초와 물을 1:1로 섞은 식초 물로 냉장고 청소를 깨끗하게 할수 있다.
방법은 먼저 마른행주에 식초 물을 충분히 뿌리고 냉장고 구석구석을 깨끗이 닦는다. 그리고 알코올 물을 냉장고 문과손잡이에 골고루 뿌려서 마른행주로 깨끗이 닦으면 냉장고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정리와 냉장고 청소방법' 에 누리꾼들은 "냉장고 청소방법, 복잡한거 같아", "냉장고 청소방법, 하기 귀찮다", "냉장고 청소방법, 하고는 싶지만 시간이", "냉장고 청소방법, 그냥 살아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박설희 기자 pmj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