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요거트’ 2015 혁신상품 이노스타 선정

공유
0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요거트’ 2015 혁신상품 이노스타 선정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일동후디스는 '후디스 그릭'이 2015 대한민국 혁신상품 WINNER 이노스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선정하는 대한민국 혁신상품 WINNER 이노스타는 끊임없이 다양한 혁신과 개선의 노력을 한 새로운 상품 브랜드나 모델에 반영함으로써 역동적인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고 나아가 새로운 마켓과 생활문화를 창조하는 데 기여한 상품을 발굴하고 장려하는 제도이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대한민국 성인남녀 289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리서치 결과 일동후디스의 '후디스 그릭'은 기능성, 편리성, 심미성, 혁신성, 신뢰성 등 각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총 100점 만점 기준 79.04점을 획득하며 혁신상품으로 인정받았다.

구매 이용 매력도 리서치에서는 약 74%의 소비자들이 우호적 응답을 보이는 등 '후디스 그릭'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와 관심이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일동후디스가 2012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후디스 그릭'은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들어져 대한민국에 새로운 떠먹는 요거트 시장을 개척했다. '후디스 그릭'은 안정제, 색소 등 인공첨가물을 전혀 쓰지 않고, 신선한 우유를 농축한 후 각각의 용기에 담아 개별 발효시켰다. 단백질, 칼슘 등 우유 2배의 영양과 1500억 마리 이상의 생유산균(80g 기준)이 담겨있고, 쉽게 흐르는 기존의 떠먹는 요거트와 달리 거꾸로 들어도 흘러내리지 않을 만큼 진하고 단단하다.

최근에는 1A등급 원유보다 10배 더 엄격한 기준으로 단일목장에서 생산된 유기농 원유와 유산균만으로 만든 '후디스 오가닉 그릭 퓨어'도 출시됐다. 또 3~4인의 가족,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450g 대용량 가정용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 플레인/무설탕 저지방' 2종도 출시하는 등 제품을 다양화하고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한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시장의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지속적인 혁신과 개선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생활문화, 식문화를 선사했다는 점에서 '후디스 그릭'의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예측을 뛰어넘는 혁신적이고 창의적 제품개발로 소비자들의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