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모레퍼시픽 & LG생활건강, K-뷰티·한류 확산 위해 中서 '공동 K-뷰티쇼' 펼친다

공유
0

아모레퍼시픽 & LG생활건강, K-뷰티·한류 확산 위해 中서 '공동 K-뷰티쇼' 펼친다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과 K-뷰티 및 한류 확산과 한·중 문화교류를 위해 ‘K-뷰티쇼 in CHINA’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한국의 뷰티 산업을 이끄는 두 대표 기업이 해외 뷰티쇼를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양사는 중국 고객들에게 K-뷰티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을 알리고 한국과 중국의 뷰티산업 및 문화를 함께 교류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기획했다.

2일 항저우를 시작으로 난징(5일) 등 중국 2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이번 행사를 통해 양사는 K-뷰티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연예인 팬사인회, 메이크업쇼,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중국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한류 알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오는 2일, 항저우에서 가장 큰 복합쇼핑몰 ‘인타임 시티’에서 먼저 시작되는 K-뷰티쇼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고객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대표 글로벌 브랜드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의 브랜드 전시관을 운영해 제품 체험 기회를 마련한다.

또 라네즈 옴므 모델 ‘송재림’의 토크쇼를 진행해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은 ‘더페이스샵’의 중국시장 모델 김수현 팬사인회를 시작으로 중국 소비자들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궁중화장품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국내 매스티지 최고 인기 한방화장품 ‘수려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올해 새롭게 선보인 프레스티지 한방화장품 ‘더 사가 오브 수 ’,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 등을 전시하고 중국관람객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또 양사는 유명 아티스트와 전문모델들이 참여하는 메이크업쇼 등 다채로운 관람객 참여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5일(토) 난징에 위치한 고급쇼핑몰 ‘완다 플라자’에서 열리는 K-뷰티쇼에서 양사는 중국 소비자들에게 중국시장 전략제품을 알리고 프리미엄 제품 이미지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한국 면세점과 중국 내 유명 백화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내세워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 화장품의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며 이날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모델 박신혜가 참석한다.

양사는 이번 중국 K-뷰티쇼를 계기로 K-뷰티 확산과 함께 중국시장 확대를 위한 또 하나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한편 다양한 채널을 통해 중국 시장에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K-뷰티쇼 in CHINA’ 행사를 통해 중국 현지 마케팅이 진행됨으로써 중국 관광객 유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예상돼 국내경기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K-뷰티쇼 행사는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개별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머물지 않고 양국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의 기회를 갖는 한편, 한·중 문화교류에도 앞장섰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