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그룹, 15일 채용박람회 개최…내년까지 2만명 이상 채용

공유
1

신세계그룹, 15일 채용박람회 개최…내년까지 2만명 이상 채용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글로벌이코노믹 박인웅 기자] 신세계 그룹은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모두 2만명 이상을 신규 채용한다.

신세계는 지난해 초 앞으로 10년간 해마다 1만명 이상을 채용한다는 내용의 '비전 2023'을 발표했다. 지난해는 1만3500명을 신규 채용했다. 올해 1만4500명을 채용하고 내년에도 비슷한 수준을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협력사와 함께 1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푸드, 신세계인터내셔날, 스타벅스 등 신세계 계열사 10곳과 에르메스코리아, 프라다코리아, 삼립식품, 청우식품 등 협력사 115곳 등 모두 125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는 기획, 인사, 재무 등 일반 사무직부터 MD, 판매, 영업, 유통, 물류, 외식, 식음료, 디자인, IT 등 다양한 직종을 아우르는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청년구직자를 비롯해 경력단절여성, 중장년까지 폭넓게 구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구직의 기회가 주어진다.

진행에 필요한 장소 및 행사 기획, 운영 등에 대한 각종 재정적 지원은 신세계가 전액 부담한다.

파트너사들의 경우 신세계그룹 협력사라는 점을 구직자들에게 알릴 수 있기 때문에 동반채용 박람회를 통해 우수인재를 더 많이 채용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고 신세계는 전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외환위기 이후 최고치에 달한 청년실업률을 해소하기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할 때"라며 "이번 채용박람회가 진정성과 내실을 겸한 실질적인 채용으로 이어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