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머너즈 워', 글로벌 브랜딩 캠페인으로 일본 게임 시장 공략 강화

공유
0

'서머너즈 워', 글로벌 브랜딩 캠페인으로 일본 게임 시장 공략 강화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일본 내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현지 이용자들과 함께 하는 참여형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지난 28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컴투스는 올 해 초 북미를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등 주요 게임 시장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글로벌 브랜딩 전략 전개를 통해 '서머너즈 워'의 전 세계적인 인기를 지속하고 있으며, 향후 각 지역 별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 활동으로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일본 오프라인 프로모션은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브랜딩 전략 및 현지 이용자 대상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일본의 대표적인 이용자 참여형 미디어 플랫폼인 '니코니코 동화'와 함께 일본 롯폰기에서 게임 BJ와 현지 유명인들뿐 아니라 100명의 이용자들을 초청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게임 내 PVP 콘텐츠인 아레나의 상위 5명에게 특별상 및 선물을 전달했으며, 이용자 투표와 게임 레벨 및 몬스터 육성 점수를 합산해 5명의 '서머너즈 워 아이돌'을 선발했다.

또 현장 방문객들을 위한 게임 시연과 함께 게임 소개 및 영상 상영 등 '서머너즈 워' 이용자 확대와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적극 나섰다.

이 날 현장에는 약 300명 이상의 방문객수를 기록했으며 '니코니코 동화'를 통해 진행된 실시간 생방송의 누적 시청자는 약 3만 명을 넘어서는 등 '서머너즈 워'의 뜨거운 인기를 확인시켜줬다.

한편 컴투스는 지속적인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한 '서머너즈 워'의 현지 프로모션을 이어오고 있다. 일본 주요 지역 레스토랑과의 연계를 통한 마케팅, 현지 문화를 반영한 다양한 콘셉트의 TV 광고 및 아키아바라 지역의 옥외 광고 진행, 인기 게임 BJ를 활용한 실시간 게임 방송 등 이색적인 온,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에 '서머너즈 워'는 글로벌 출시 1주년이 지난 6월 이후 일본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10위 및 RPG 매출 7위,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15위 및 RPG 매출 6위를 달성하며 현지 양대 마켓의 자체 최고 순위를 차례로 경신하는 등 한국 게임 기업의 RPG 중 최고의 성적을 이어오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일본은 글로벌 주요 게임 시장 중 하나로,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에 대해 높은 관심과 충성도를 나타내는 곳으로, 현지 이용자들과 보다 많은 소통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강화를 진행해 나갈 것이다."라며 "컴투스의 해외 각 법인을 중심으로 현지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현지 문화를 반영한 효율적인 브랜딩 전략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