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능 D-100일 수험생 건강 챙기는 최상 아이템 3가지

공유
0

수능 D-100일 수험생 건강 챙기는 최상 아이템 3가지

[글로벌이코노믹 유은영 기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험생들의 건강관리와 컨디션 관리법을 소개했다.

먼저 제2의 뇌로 불리는 ‘장(腸)’건강은 유산균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듀오락 골드’는 장 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다.
식약처가 고시한 기준의 3배가 넘는 350억 마리(제조시 투입량)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고함량, 고기능성 제품으로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는 수험생들의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과민성대장증후군(IBS)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로 특허 받은 복합 균주로 구성돼 스트레스로 인한 과민성대장증후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쎌바이오텍의 세계특허 ‘듀얼코팅’ 기술이 적용돼 유산균이 사멸하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 정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단기간 체력관리에는 홍삼이 적합… 정관장 ‘아이패스 파워’

KGC인삼공사는 최근 수험생의 체력관리를 위한 홍삼 제품 ‘정관장 아이패스 파워’를 출시했다. 시험기간 등 단기간의 수험생 체력관리에 적합한 제품으로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는 정관장 홍삼 농축액에 녹용, 황기 등의 천연 소재와 비타민 등이 조화를 이룬 드링크 제품이다.

청소년들의 입맛에 맞춰 7가지 베리 농축액으로 맛을 더했으며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은 전통 보양 소재로만 구성됐다. 2주분의 액상 병 형태로 출시해 휴대와 섭취의 편리함을 강조했다.


◆뇌의 피로는 수분과 비타민으로 풀어라… 멀티비타민 ‘이머전-씨’

비타민 A, C, E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뇌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비타민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수분도 함께 보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의 발포형 멀티비타민 ‘이머전-씨’는 간편하게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발포형 비타민 제품이다. 톡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으로 스파클링 워터나 음료 등에 섞어 마실 경우 보다 상쾌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머전-씨 한 포(9.8g)에 들어 있는 비타민 B군과 마그네슘이 체내 에너지 대사활동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여 활력증진과 면역 강화에 도움을 준다.



유은영 기자 yesor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