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화도맛집 VJ특공대에 출연한 진복호횟집, 해물조개찜과 단호박꽃게탕 대박

공유
1

강화도맛집 VJ특공대에 출연한 진복호횟집, 해물조개찜과 단호박꽃게탕 대박

[글로벌이코노믹 김수진 기자] 더운 여름철, 영양이 가득한 보양식으로 벌써부터 심신이 지치는 계절을 대비해보면 어떨까.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피로를 느끼는 사람들은 그야말로 피로한 심신을 풀어줄 요리들이 간절해진다.

강화도에는 직접 잡은 낚시농어를 비롯한 횟거리들과 싱싱한 해산물을 넣은 해물조개찜과 시원한 국물이 으뜸인 단호박꽃게탕 등을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진복호횟집'이 있다. 진복호는 주인인 윤영달·윤명희 부부가 강화도 앞바다에서 직접 낚은 다채로운 해산물을 손질해 다양한 메뉴를 내놓는 강화도맛집으로 유명하다.
진복호 횟집만의 메뉴들과 그 풍미 덕에 진복호는 MBC '고향이 좋다', 채널A '서민갑부', KBS 'VJ특공대' 등 많은 프그로그램에서 강화집맛집으로 추천되면서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진복호 음식들을 먹기 위해 찾아오고 있다.

강화도맛집 진복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해물조개찜과 단호박꽃게탕이다. 해물조개찜은 전복, 꽃게, 낙지, 가리비, 왕새우, 각종 조개들을 쪄낸 것으로 진복호 사장의 푸근한 인상만큼이나 푸짐하고 실하다. 질기지 않을 정도로 살짝 찐 해산물들은 별다른 양념 없이도 천연의 맛을 내며, 자연스럽게 우러난 해산물 국물에 우동면을 넣어 먹으면 보양식을 따로 찾을 필요가 없어진다.

또한 단호박꽃게탕은 강화도 앞바다에서 직접 잡아온 싱싱하고 살이 꽉 찬 꽃게와 각종 해산물 등 강화도의 해풍을 맞고 키워낸 신선한 식재료로 만들어졌다. 방금 낚은 식재료만으로 요리하기 때문에 여름임에도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지치는 여름, 에너지를 북돋아주는 쫄깃쫄깃한 해물조개찜과 시원하면서도 영양이 가득한 국물요리인 단호박꽃게탕으로 몸 보신을 하는 것은 어떨까. 강화도맛집 진복호횟집에 대한 문의사항은 전화(032-937-761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