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위치기반 솔루션업체 팅크웨어와 스마트카 시장 공략

공유
0

KT, 위치기반 솔루션업체 팅크웨어와 스마트카 시장 공략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KT는 위치기반 솔루션 업체 팅크웨어와 사업 제휴를 맺고 토털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양 사는 KT의 기가 LTE 기반의 인프라와 팅크웨어가 보유한 빅데이터 솔루션을 활용, KT의 내비게이션 앱 ‘올레내비’의 품질 개선을 진행한다.
오는 8월 중 올레내비 지도 엔진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트리밍백터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UI(user interface)및 UX(user experience) 개선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양사는 한국도로공사 주관의 ‘차세대 ITS(지능형교통시스템) 시범사업’에도 함께 참여한다.

이와 별개로 KT는 ‘차량운행 기록장치(OBD)’ 기반의 스마트 드라이빙 솔루션 ‘이노카’를 출시했다.

‘이노카’가 적용된 단말기 설치 차량은 운전자의 차량 엔진 상태와 연비, 주행기록 관리, 차량 진단 등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받을 수 있다. 사용자의 실시간 차량 상태 확인은 물론, 안전성과 비용 효율성을 높인 운전습관 개선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용 방법은 전용 단말기를 차량 내에 설치한 후 올레마켓 및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이노카’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앱을 실행하면 △차량 운전 코치 △운행 통계 데이터 △공회전, 급가속, 급감속 등 운전습관 체크 △배터리, 엔진오일 및 소모품 교환시기 등 운행 차량의 맞춤 정보가 스마트폰으로 제공된다.
KT 관계자는 "유류비 절약과 연료 소모 절감으로 에코 드라이빙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