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상철 LGU+ 부회장, MWC 상하이서 IoT 신기술 탐색

공유
0

이상철 LGU+ 부회장, MWC 상하이서 IoT 신기술 탐색

사진은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이 'MWC 상하이 2015'에서 대만 스타트업 기업인 에어지그(AirSig) 부스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사진은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이 'MWC 상하이 2015'에서 대만 스타트업 기업인 에어지그(AirSig) 부스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이상철 LG유플러스부회장이 중국 ‘MWC 상하이 2015’에 참가한 각국의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을 방문하며 기술 탐색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이스라엘, 대만 등 MWC 상하이 2015에 참가한 각국의 사물인터넷(IoT) 스타트업 기업과 글로벌 기업의 부스를 돌아보며 IoT 신기술을 탐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상철 부회장은 이스라엘 스타트업 기업인 익스트림 리얼리티 부스를 찾아 사용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서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NUI(Natural User Interface) 엔진을 탑재한 3D모션 인식 카메라를 직접 시연했다.

이는 실시간으로 2D 카메라로 전신 동작을 인식해 3D로 변환해주는 기술로, LG유플러스가 선보인 핏댄스코치 서비스 등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손가락 동작 등 미세한 움직임까지 인식할 수 있어 IPTV 리모컨이나 스마트폰 제어에도 적용 가능하다.

이어 대만 스타트업 기업인 에어지그(Air Sig) 부스도 방문해 '움직임'만으로 스마트폰의 잠금 해제나 보안 설정을 할 수 있는 동작인식 센서(G-Sensor)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의견을 나눴다.

이상철 부회장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형태를 넘어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대한 적용의견도 함께 제시했다.

이상철 부회장은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 이노베이션 시티 체험존에서 가상현실(VR)을 이용해 홈 IoT를 넘어 도시에 적용할 수 있는 ‘IoT 시티’에 대한 구상도 다듬었다.
이상철 부회장은 화웨이의 저지연성(Low Latency) 로봇도 관심 있게 관람했다. 저지연성 로봇은 태블릿에 유저가 그리는 그림이 로봇 팔로 즉시 전달돼 동일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따라서 원격 진료나 재난 시 원격 구조 활동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상철 부회장은 “새로운 IoT 세상을 위해 다양한 기술 개발은 물론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숨은 감정까지 미리 읽어낼 수 있는 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