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풍산, 2분기 실적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 미래에셋증권

공유
0

풍산, 2분기 실적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 미래에셋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6일 풍산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HOLD(보유)와 목표주가 2만6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이재광 연구원은 "올 1 분기 동 가격 급락 이후 2 분기 동 가격 안정화 영향과 1분기에 지연된 방산부문 내수 매출반영으로 풍산의 2 분기 실적은 전분기 대비 대폭 개선되며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2분기 매출액은 7220 억원, 영업이익은 328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향후 동 가격이 약세를 보일 것으로 판단된다"며 "중국의 경제 성장 둔화로 동 수요가 약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공급은 완만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현재 방산공장으로 사용중인 부산 사업장 개발은 공장 이전 시 매각 차익이 발생하고, 이를 통해 순차입금이 감소하면 그만큼 주주가치가 상승할 수 있다"면서 "그러나 아직 MOU 단계이기 때문에 사업에 대한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구체적인 이익산정이 어렵기 때문에 개발 진행상황을 조금 더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