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건설, 영업이익률 회복은 하반기에 기대… SK증권

공유
0

현대건설, 영업이익률 회복은 하반기에 기대… SK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SK증권은 1일 현대건설에 대해 하반기 수익개선 추세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하나 목표주가를 기존 7만원에서 6만원으로 하향조치한다고 밝혔다.

SK증권 김기영 연구원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0% 감소한 4 조 6550억원, 영업이익은 15.1% 감소한 2370억원을 예상한다"며 "본사 영업부문의 견조한 실적유지에도 불구하고 현대엔지니어링 이익률 둔화로 영업이익 감소폭이 클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단일 현장으로는 매출액 기여도가 가장 높은 UAE 해상원유 및 가스처리시설 프로젝트는 1분기 말 기준 29.7%의 공정률을 보였다"면서 "2분기에는 30%를 넘어서며 매출액뿐 아니라 이익기여도도 가장 높게 유지되고 있으며, 하반기 실적견인의 주력부문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주력사업부문이 10%대의 이익률을 유지함에 따라 1~2 분기 5.1%대에서 유지되었던 영업이익률은 하반기에 5.7%로 높아질 전망"이라며 "국내 건설업체중 가장 안정적인 수익창출에도 불구하고 주가의 동반하락추세가 이어졌고 하반기에는 수익개선 추세로 진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