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음악포털 벅스, 애플워치 정식 지원 시작

공유
0

음악포털 벅스, 애플워치 정식 지원 시작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네오위즈인터넷에서 서비스 중인 음악포털 벅스가 ‘Apple Watch(애플워치)’ 지원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벅스는 오는 26일 국내에 발매되는 애플의 첫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Apple Watch)의를 지원하는 iOS용 앱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애플워치를 지원하는 벅스 앱의 메뉴 구성은 총 세가지로 스마트워치 사용성에 맞춘 빠른 음악 재생에 중점을 뒀다.

먼저 플레이어 메뉴에서는 터치 한 번만으로 음악의 기본적인 재생을 조작할 수 있다. 앨범 자켓 이미지와 가사도 제공한다. 또한 원하는 곡이 재생 중일 때 ‘좋아’ 버튼을 누르면 보관함의 ‘좋아한 음악’에 별도 저장돼 마음에 드는 음악을 쉽게 정리할 수 있다. 이용자 감정과 성향에 맞춘 음악을 자동 선곡해 주는 ‘벅스 라디오’의 플레이어 기능 역시 활용 가능하다.

‘내 앨범’은 별도로 정리해 둔 개인 음악 앨범이 애플워치에서 완벽히 연동되는 메뉴다. 이 뿐 아니라 ‘최근 들은 곡’, ‘가장 많이 들은 곡’도 이용할 수 있다.

‘검색’ 메뉴의 특징은 음성 검색이다. 벅스는 문자를 입력하기 어려운 스마트워치 특성을 고려해 음성 방식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원하는 곡을 음성으로 검색하면 벅스가 보유한 420만 곡의 음원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한편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 구글 크롬캐스트, LG 스마트TV 전용 앱 등 다양한 방법으로도 벅스를 통해 음악을 접할 수 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