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식·음료업계, ‘하이브리드 푸드’에 꽂혔다?

공유
0

식·음료업계, ‘하이브리드 푸드’에 꽂혔다?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최근 식·음료업계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을’, ‘어떻게 섞을 것인가’이다. 바로 두 가지 음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푸드’의 인기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하이브리드 푸드’란 이종교배 품종부터 이것저것을 섞어 탄생시킨 푸드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음식의 모든 것을 의미한다.

다양한 조합으로 탄생한 ‘하이브리드 푸드’는 신선한 비주얼과 함께 맛의 신세계를 고객들에게 선사한다. 특히 ‘하이브리드 푸드’의 가장 큰 인기비결은 실속과 합리성은 물론 건강, 스타일 등 소비자가 추구하는 소비 성향을 하나의 제품에 골고루 담고 있어 비교적 강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식·음료업계에서는 완벽한 궁합을 이루는 환상적인 조합을 찾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 시원 달콤한 ‘냉동과일’과 ‘요거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연원의 ‘과일듬뿍 요거트 만들기’


자연원 '과일 듬뿍 요거트 만들기' 3종은 카페에서 즐기던 요거트 디저트를 그대로 재현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직접 토핑을 추가해야 했던 기존의 요거트 제품과는 달리 분말 요거트와 함께 냉동과일(블루베리, 망고, 딸기)로 구성돼 퀄리티 높은 과일 요거트를 소비자의 입맛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자연원의 냉동과일은 첨가물 없이 자연 그대로의 과일을 먹기 좋게 손질해 냉동시킨 제품으로, 생과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살아있는 10억 마리 덴마크 발효 유산균이 들어 있는 자연원 요거트 파우더와 함께 프리미엄 요거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과일’과 ‘초콜릿’이 만나면 돌 코리아 ‘디퍼 시리즈'


돌코리아 ‘디퍼 시리즈’는 바나나와 파인애플을 한입 크기로 잘라 다크초콜릿으로 코팅해 얼린 것으로, 열대과일과 다크초콜릿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Dole(돌) 디퍼는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편리하게 낱개 소포장 돼 있어 무더운 여름철 여성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아이들의 시원한 건강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 ‘밥’과 ‘고로케’를 한번에 든든하게 세븐 일레븐 ‘밥고로케’


세븐일레븐 밥고로케는 밥과 고로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푸드'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간편하게 손으로 들고 먹을 수 있어 아침밥 대용으로 좋으며, 밥 한 공기의 2/3에 해당하는 양으로 만들어 졌다.

◆ 달콤한 ‘마카롱’과 ‘아이스크림’을 한꺼번에 롯데푸드 ‘마카롱 아이스크림’

'라베스트 마카롱 아이스크림'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고급 디저트인 마카롱 사이에 아이스크림을 넣은 것으로 마카롱과 아이스크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마카롱의 바삭한 식감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동시에 맛볼 수 있어 학생과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다.

◆ ’과일’과 ‘아메리카노’가 만나면 요거프레소 ‘스노우 아메리카노’


요거프레소의 ‘스노우 아메리카노’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과일 베이스를 블렌딩해 시원한 아메리카노의 맛과 새콤달콤한 과일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름철 가장 사랑받는 음료인 아메리카노에 과일의 달콤함을 더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아메리카노와 과일 조합으로 순하게 즐길 수 있으며 상단의 얼음산이 시각적인 청량감을 더했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