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중공업, "PBR 0.66배 수준으로 주가 추가 하락 제한적"… NH투자증권

공유
0

삼성중공업, "PBR 0.66배 수준으로 주가 추가 하락 제한적"… NH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NH투자증권은 19일 삼성중공업에 대해 PBR(주가순자산비율)이 0.66배 수준으로 주가의 추가 하락 위험은 제한적이라고 판단한다며 투자의견 HOLD(보유)와 목표주가 1만9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 유재훈 연구원은 "드릴십 매출 비중이 빠른 속도로 감소하면서 이익 창출력이 약화된 상황이나 이는 주가에 충분히 반영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하반기에 해양플랜트 및 LNG선 부문에서 수주 개선이 나타날 수 있어 주가 하락 리스크는 제한적"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2015년 수주목표 150억달러(상선 50억달러 및 해양 100억달러) 대비 현재까지 29억달러 수주하면서 19% 수준의 수주목표를 달성했다"면서 "부진한 수주 실적이지만 하반기 해양생산설비 및 LNG선 수주가 증가하면서 올해 100억달러 정도 수주는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 연구원은 "현재 입찰이 진행 중인 노르웨이 Statoil사의 Sverdrup 프로젝트(8억달러) 발주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국내 조선소와 수주 경쟁 중에 있으며 수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