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제일제당, 가공식품 신제품 효과 부각 목표가↑ … HMC투자증권

공유
0

CJ제일제당, 가공식품 신제품 효과 부각 목표가↑ … HMC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HMC투자증권은 19일 CJ제일제당에 대해 가공식품 신제품 효과가 지속적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49만원에서 52만원으로 상향조정 했다고 밝혔다.

HMC투자증권 조용선 연구원은 "과거 식품업 구조조정 및 바이오사업 확대 구간 이후 현재시점에서 가공 신제품과 메티오닌이 견인하는 구조적인 매출성정 및 수익성 제고의 방향성에 주목해야 한다"며 "수익성 및 성장성 대비 밸류에이션 부담이 낮은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장류와 다시다 등 cashcow(현금창출) 제품의 시장점유율 상승이 지속되고 전년에 이어 신제품 판매 호조 지속되고 있다"며 "가공식품의 안정적 매출성장과 함께 소재식품은 전년의 높은 기저 부담 있으나 곡물가격 하향 안정세로 수익성 개선 효과가 부각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 연구원은 "4대 주요 곡물가격은 안정적인 가격 흐름을 유지하고 있고, 엘리뇨 가능성 있지만 원재료 가격 영향에 대한 판단은 이른 시기"라면서 "연초 추가된 메티오닌의 기대를 상회하는 판매호조와 가동률 상승으로 바이오 부문의 고른 성장세에 대해서도 긍정적 관점이 유효하다"고 전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