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SDI, 2분기 실적 기대 하회할 전망… KTB투자증권

공유
0

삼성SDI, 2분기 실적 기대 하회할 전망… KTB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KTB투자증권은 19일 삼성SDI에 대해 올해 2분기 실적이 기대를 하회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KTB투자증권은 그러나 삼성SDI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6만5000원은 유지한다고 말했다.

KTB투자증권 김양재 연구원은 "삼성SDI의 올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8920억원, 영업이익 138억원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특히 영업이익은 기존 영업이익 추정치를 67.8% 하향 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배터리 부문 고정비 부담 증가로 전분기 대비 실적 개선은 제한적"이라며 "연간 실적 추정치도 하향 조정하나 보유 지분 가치상승으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조정하기 않았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케미컬 부문은 계절적 성수기 효과로 물량은 증가하나 판가 하락으로 매출 성장은 제한적일 전망"이라며 "디스플레이 소재는 전방 시장 약세와 단가 인하 영향으로 미미한 매출 성장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언급했다.

김 연구원은 삼성SDI의 올해 실적 전망치를 아울러 하향 조정했는데, 매출액 7조6829억원, 영업이익 903억원이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