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ETF랩 3.0 모집

공유
0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ETF랩 3.0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옥수수, 밀, 대두, 설탕의 가격으로 구성된 농산물 지수에 투자하는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ETF랩 3.0(농산물)’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ETF랩 3.0은 옥수수, 밀, 대두, 설탕 등 4가지 농산물 관련 선물지수인 ‘S&P GSCI Agriculture Enhanced Select Index ER’을 벤치마크 하는 랩 상품이다. 향후 기초자산 가격이 상당 기간 하락하더라도 분할매수를 통한 평균매입단가 하락 효과로 리스크를 줄인다. 투자수익률이 일정수준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매도해 수익을 지키는 운용전략을 준수한다.
이 상품은 최근 5년 BM지수 평균치의 70% 수준인 85pt 이하에서만 분할매수를 진행한다. 2015년 6월초 현재 이 지수는 80pt 내외를 기록하고 있어, 2010년 6월(79.91pt)이래 최저치 수준에 근접해 있다.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ETF랩 3.0의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수수료는 첫 1년간만 부과되며(1.6%) 이후에는 무료다. 신한금융투자 전 지점 및 PWM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이재신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ETF랩 3.0은 최근 주요 곡물 가격이 과거 저점 수준에 근접한 가운데 분할매수를 통한 투자를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