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금융, "하반기가 더욱 기대된다"… 신한금융투자

공유
0

KB금융, "하반기가 더욱 기대된다"… 신한금융투자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5일 KB금융에 대해 하반기에 마진 하락 폭 축소와 대우증권 인수 기대감이 확대될 전망이어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만1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김수현 연구원은 "2분기 1121명의 명예퇴직 신청으로 약 3363억원의 비용 발생이 예상된다"면서 "이에 따라 분기 및 연간 순이익 추정치도 하향 조정되는데 2분기 연결 지배주주 순이익은 118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9.8%를 기록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8조8000억원의 안심전환 대출이 6월말까지 유동화되고 주택저당증권 보유에 따른 이자수익률 하락으로 그룹 순이자 마진이 12bp 내외로 크게 하락하게 된다"면서 "그러나 저원가성 수신의 학대와 결제계좌 이동제를 앞두고 자금유입이 늘어나 3분기부터 마진 하락세는 크게 완화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금융위가 최근 KDB산업은행이 보유한 43%의 대우증권 연내 매각을 협의중이라고 밝혔다"면서 "KB금융이 LIG손보와 더불어 대우증권까지 인수해 성공할 경우 자산 기준 국내 1위 규모의 금융지주사로 거듭나게 된다"고 덧붙였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