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중소기업 5개사 해외진출 지원

공유
0


KT, 중소기업 5개사 해외진출 지원

center
KT 협력사인 ‘고려오토론’의 정석근 고문(사진 맨 우측)이 필리핀 SMS 글로벌사의 코르넬리오디렉터와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KT가 2일부터 5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박람회인 ‘커뮤닉아시아 (CommunicAsia) 2015’에서 그룹사인 KT커머스와 함께 중소기업 5개사의 전시 참여 및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커뮤닉아시아는 통신, 모바일, 네트워크, 솔루션 등의 신기술과 관련 산업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주요 행사로 세계 4대 IT박람회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 전시회에는 전세계 23개국, 13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KT는 △고려오트론의 현장조립형 광커넥터 △선일텔레콤의 광케이블 접속함 △머큐리의 광케이블 및 홈용 AP △피피아이의 광측정 솔루션 △이리언스의 ‘홍채인식 솔루션’등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 5개사의 전시부스 설치와 마케팅을 지원했다.

KT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전시비용 지원 외에도 협력사가 가장 필요로 하는 해외 통신사 및 구매자와의 직접 연결을 집중적으로 지원했다"며 "그 결과 참여업체 2곳이 현지에서 총 45억 원대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했다"고 설명했다.

행사에 참여한 ‘고려오트론’의 경우 필리핀 SMS 글로벌사 및 싱가포르 매스트론사와 계약을 체결했고 또한 다른 협력업체인 ‘피피아이’도 아랍에미리트(UAE)의 대표 통신사 에티살랏에 FTTH OSP 및 통신장비 계측기를 공급하기로 협의하고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이승용 KT 창조경제추진단 단장은 “커뮤닉아시아 2015는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은 물론 실질적인 계약 성과를 얻은 뜻 깊은 행사였다” 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