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4일부터 ‘KTB중국플러스찬스펀드’ 판매

공유
0

신한금융투자, 4일부터 ‘KTB중국플러스찬스펀드’ 판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중국의 본토주식, 채권, 공모주에 동시에 투자하는 ‘KTB중국플러스찬스펀드’를 4일부터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KTB중국플러스찬스펀드는 국내 채권 보다 금리가 높은 중국 우량채권에 자산의 50%, 중국본토 및 홍콩 공모주에 20%, 국내 공모주에 10%, 전환사채에 10%를 투자해 중수익을 추구한다. 중국본토 내 자산운용은 채권 및 주식운용에 강점을 보유한 중국의 대표적인 운용사인 보세라자산운용이 담당하며, 국내 공모주 투자는 IPO투자 노하우를 보유한 KTB자산운용이 맡게 된다.
KTB중국플러스찬스펀드는 중국국채, 지방정부채, 국책은행채, 정책은행채 등 우량기업채권과 주가 상승여력이 큰 중국기업의 전환사채에 선별 투자하여 국내 시중금리대비 높은 이자소득을 추구하는 동시에 중국관련 공모주, 국내의 1,000억원이상 중·대형급 공모주 투자로 장기적인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운용 목표다.

최소 가입금액 제한은 없으며 총 보수는 1.66%(Class C기준), 90일 이상 보유하면 환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신한금융투자 전 지점 및 PWM, 홈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오해영 투자상품부장은 “KTB중국플러스찬스펀드는 국내대비 높은 이자수익과 더불어 높은 성장성을 보이고 있는 중국공모주 시장에 참여하여 초과수익을 추구한다”며 “해외 상품에 투자하려는 투자자에게 기회가 될만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