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올레tv로 UHD 전용채널 확대…초고화질 엔터테인먼트 24시간 시청

공유
0

KT, 올레tv로 UHD 전용채널 확대…초고화질 엔터테인먼트 24시간 시청

KT의 IPTV 서비스 ‘올레 기가 UHD tv(olleh GiGA UHD tv)’가 총 3개의 UHD 전용채널을 제공한다.
KT의 IPTV 서비스 ‘올레 기가 UHD tv(olleh GiGA UHD tv)’가 총 3개의 UHD 전용채널을 제공한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KT가 자사 IPTV 서비스 '올레 기가 UHD tv(olleh GiGA UHD tv)'를 통해 총 3개의 UHD 전용채널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국내 최다 UHD 채널 제공수이며, 복수의 UHD 채널을 서비스하는 IPTV 사업자는 올레tv가 유일하다.
올레tv는 기존 ‘스카이UHD2(구 ‘스카이UHD’)’ 채널에 더해, 1일부터 ‘스카이UHD1’와 ‘CJ UXN’ 채널을 신규 제공한다.

그동안 IPTV와 케이블 사업자를 통해 제공되던 UHD 채널은 클래식, 네이처, 힐링 전문으로, 시청자 층이 제한적이었다.

그러나 추가되는 채널들은 국내외 드라마 및 예능, 영화를 위주로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채널이다. 그래서 보다 대중성 있는 콘텐츠를 초고화질로 24시간 내내 시청할 수 있다.

‘스카이UHD1’는 ‘하우스오브카드’ 등 화제의 드라마는 물론, 액션, 드라마, 스릴러 장르의 인기영화를 함께 서비스하는 영화·오락 전문 UHD 채널이다.

‘CJ UXN’ 채널은 CJ E&M이 판권을 확보한 UHD 콘텐츠 제공 채널로, ‘명량’, ‘설국열차’ 등 국내영화와 ‘꽃보다 할배’, ‘미생’과 같은 예능, 드라마가 편성된다. 이들 채널들은 같은 날 출시되는 ‘기가 UHD tv 스카이라이프’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반면, 타사의 IPTV 서비스는 실시간 UHD 채널을 제공하지 않는다. 그래서 UHD 서비스에 가입해도 전용 VOD 등 UHD 콘텐츠 대부분을 구매해서 봐야 한다.
남규택 KT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이용자들이 UHD 영화와 드라마, 오락, 다큐 작품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라인업을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레 기가 UHD tv는 지난 달 새롭게 선보인 pre-UHD 기술 적용으로 일반 HD 채널도 원본 그대로의 선명한 화질로 제공 중이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