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카카오, "게임 매출 중심의 성장한계 극복 기회"… 유안타증권

공유
0

다음카카오, "게임 매출 중심의 성장한계 극복 기회"… 유안타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유안타증권은 1일 다음카카오의 인도네시아 3대 SNS 'Path' 인수와 관련, 국내 중심과 게임 매출 중심의 성장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4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유안타증권 이창영 연구원은 "Path는 전년 대비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하며, 현재 1000만명이 넘는 MAU(월평균이용자수)를 확보하고 있는 서비스"라면서 "인수금액이 공식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으나, MAU 1명당 최대 5~6달러 수준으로, 동종 SNS 60~150 달러 대비 현저히 낮은 가격일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그는 "Path는 폐쇄형 SNS로 유료아이템, 광고 등의 수익모델을 통해 인도네시아 전체 App 수익 13위, 게임을 제외한 전체 App 매출 3위에 랭크되고 있어, 현재 일정 수준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며 "인도네시아 뿐만 아니라 동남아, 중동, 미국 등 추가적인 글로벌 확장 가능성 있는 SNS"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인도네시아 모바일 광고시장은 2015년 1억3000만 달러에서 2016년 3억2000만달러로 예상돼 세계최고의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며 " 카카오톡 및 카카오스토리의 운영경험 및 게임, 광고, 이모티콘, 결제, 택시, 쇼핑 등의 비즈니스 모델 운영경험이 덧붙여 진다면 새로운 글로벌 성장동력 확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