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유리치 글로벌 퀀트랩’ 출시

공유
0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유리치 글로벌 퀀트랩’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통계 기법을 활용해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증권에 투자하는 ‘신한명품 유리치 글로벌 퀀트랩’ A형(글로벌 ETF)과 B형(글로벌 주식)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명품 유리치 글로벌 퀀트랩의 자문을 맡은 유리치투자자문은 글로벌 퀀트투자 분야에서 전문적인 리서치 능력과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빠른 위험관리를 추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후강퉁 시행 전 2014년 7월부터 투자대상종목을 미리 선정해 개방 즉시 본격적인 운용에 돌입한 바 있으며, 연내 시행이 예상되는 선강퉁 또한 제도시행과 동시에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신한명품 유리치 글로벌 퀀트랩의 가장 특징은 계량화된 통계 기법을 활용하는 유리치투자자문 고유의 ‘Quant System’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는 점. 먼저 대륙별 시장 모니터링을 통해 거시경제 상황을 체크한 뒤, 계량분석을 바탕으로 투자에 적합한 국가와 섹터를 골라낸다. 이후 통계기법을 활용해 투자대상종목을 확정, 기업 펀더멘탈과 기술적 가치를 감안해 투자시점을 결정한다.

신한명품 유리치 글로벌 퀀트랩에는 미국에 상장된 글로벌ETF를 통해 주요 선진국에 투자하는 A형, 글로벌 주식시장의 주요종목에 직접 투자하되 ETF투자를 병행하는 B형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신한명품 유리치 글로벌 퀀트랩의 포트폴리오는 유리치투자자문에서 자문을 맡는다. 최소 가입금액은 1억원, 수수료는 연간 2.5%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이재신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유리치 글로벌 퀀트랩은 중국, 미국 등 해외투자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상황에서, 개인투자자가 접근하기 어려운 수학적 통계기법에 의한 투자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